고용노동부 퇴직금계산기로 퇴직금 동시에 계산하기

고용노동부 퇴직금계산기로 퇴직금 동시에 진행하여 계산하기

첫째 퇴직금은 무조건적으로 직장을 다녔다고 해서 주는 건 아니지요. 어떤 조건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퇴직금 제도를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퇴직금 제도 고용주는 계속근로기간 1년에 대해 30일분의 평균임금 이상을 근로자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고용주는 근로자가 퇴직하기로 한경우 그 사유가 발생한날로부터 14일 이내에 퇴직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단, 고용주와 근로자가 사정에 의해 별도에 합의가 있다면야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퇴직금은 1년이상 일한 근로자이며 주당 15시간 업무를 하였다면 퇴직금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단 근로자의 조건중 가족이 운영하고 있는 회사에서 일하는 근로자와 보험설계사 및 골프장 캐디는 이에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퇴직금 지급기준
퇴직금 지급기준

퇴직금 지급기준

퇴직금 지급기준은 아래부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근무기간이 1년 이상이어야 하며 1년 미만에는 퇴직금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한주당 근무시간이 15시간 이상으로 1년간 근무한 근로자이어야 합니다. 근로자가 1년 미만으로 근무를 한다면 퇴직금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계약직인경우는 동일한 조건으로 계속 1년 미만으로 합의를 했으면 퇴직금 지급대상이 됩니다. 2010년 2월 부터 4인 이하 회사에서도 퇴직금을 지급하도록 법으로 정해졌습니다.

퇴직금 지급기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근로자 보호법에 보시면 5인이하 회사에도 퇴직금을 지급해야 되는 의무가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 근로자가 일을 멈추는 경우 14일 이내에 퇴직금을 지급해야 되는 의무가 회사에 있습니다.

퇴직금 세금 계산기
퇴직금 세금 계산기

퇴직금 세금 계산기

퇴직금 세금은 퇴직금 소득세라 이야기하며,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퇴직금 소득세 계산방법에 대해 제대로 나와 있으니 아래부터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퇴직금 소득세는 2015년도 이전과 2016년도 이후의 퇴직에 따라 공제금액의 차이가 있으니 위에서 퇴직금 세금 계산 방법에서 제대로 알아보시고 에서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환산급여공제와 연도별로는 산출세액 적용비율도 함께 참고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퇴직금 계산기 및 계산방법

퇴직금 계산기는 고용노동부, 네이버등 여러 사이트에 확인을 할 수가 있으며 소개해드릴 퇴직금 계산기는 고용노동쪽 퇴직금 계산기를 확인해 보시고 아래의 사진을 그러므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1. 첫번째로 고용노동쪽 퇴직금 계산기에 들어가시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입사일자와 퇴직일자를 제대로 적어주시고 오른쪽에 평균임금계산기 간 보기를 클릭을 하시면 재직일수근무일수가 나오게 됩니다. 2. 두번째는 퇴직 전에 3개월 임금 총액을 계산을 할 순서입니다.

예를 들면 2023년 12월 12일 날 퇴직을 하게 된다면 2023년 9월 12일부터 2023년 12월 11일까지의 기본급과 등등 수당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총 3개월(91일) 임금이 나오게 됩니다.

임금 계산기네이버

네이버에 퇴직금 계산기를 입력하면 임금 계산기가 나옵니다. 퇴직금 선택하신 뒤 동일한 방식으로 입사일과 퇴직일, 3개월 급여 총액, 매번 상여금 총액, 연차수당을 입력하시면 전망 퇴직금을 아실 수 있겠습니다. 회사의 임금체계에 따라 현실 지급금액과 다를 수 있으니 퇴직금 계산기는 모의 계산용으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퇴직금 지급기준

퇴직금 지급기준은 아래부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퇴직금 세금 계산기

퇴직금 세금은 퇴직금 소득세라 이야기하며,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퇴직금 소득세 계산방법에 대해 제대로 나와 있으니 아래부터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퇴직금 계산기 및 계산방법

퇴직금 계산기는 고용노동부, 네이버등 여러 사이트에 확인을 할 수가 있으며 소개해드릴 퇴직금 계산기는 고용노동쪽 퇴직금 계산기를 확인해 보시고 아래의 사진을 그러므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