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넷게임즈 합병 대형게임기업 넥슨게임즈
김인경 기자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김정주 넥슨 창업자가 별세한 가운데 넥슨지티041140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켓포인트에 의하면 3일 오후 12시 37분 넥슨지티041140는 전 거래일보다. 3900원21.20 오른 2만 23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넥슨의 지주회사인 NXC는 김 창업자가 지난달 말 미국 하와이에서 사망했다고 밝혔다. NXC는 자세한 사인을 언급하지 않은 채 고인은 전부터 우울증 치료를 받아왔으며 최근 들어 악화된 것으로 보여 안타까울 뿐이라고 전했다.
현재 증권가는 김 창업자의 별세 이후 지배구조에도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넥슨의 지배구조는 김 창업자rarrNXC 및 NXMHrarr넥슨rarr넥슨코리아 등으로 이어지는데, 넥슨코리아는 넥슨지티, 넷 게임즈, 네오플 등 주요 계열사를 거느린다.
스타팅 포인트 출범
2018년 9월 3일 국내 게임 업계에 첫 노동조합이 탄생했습니다. 마감을 앞두고 하루종일 일에만 집중력을 발휘하는 상황을 뜻하는 크런치 모드로 보고된 업계의 열악한 자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네이버가 노조를 출범할 때 도움받은 화섬노조의 도움 아래 진행했으며 이후 다른 게임 회사에서도 화섬노조의 도움을 통해 출범한 노조도 있습니다.
넥슨은 넷마블 엔씨소프트와 더불어 국내의 3N이라 불리는 게임사중의 하나입니다. 넥슨 그룹은 NXC라는 지주사를 두고 있고, 일본에 넥슨을 상장했습니다. 좀더 제대로 살펴보시면 NXC의 지분은 김정주 대표, 유정현 감사, 와이즈키즈가 가지고 있구요. 넥슨의 지배구조는 김정주 NXC 대표와 친족이 지주기업 NXC를 사실상 소유김정주 67.49 유정현 29.43 김정민 0.68 김정윤 0.68 와이즈키즈 1.72하는 형태다.
NXC는 벨기에의 투자전문기업 NXMH B.V와 넥슨 일본 법인의 지분 47 가량을 보유합니다. 넥슨 일본 법인의 지분현황은 NXC 28.7%, NXMH B.V 18.7%, 노무라에셋 4.57%, 닛코에셋 1.86%, 다이와에셋 1.86%, 뱅가드집단 1.28% 등입니다. 넥슨 일본 법인은 넥슨 그룹의 중간지주사의 역할을 합니다.
네오플 현황
제주도 내 기업 중 온라인게임프로그램 개발 업체인 주네오플이 가장 많은 법인지방소득세를 납부했습니다. 상위 10개 법인 중 상위 2곳이 넥슨 계열의 네오플과 엔엑스였으며,제주자치도는 국가균형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도권 등 과밀 억제권역에서 지방으로 이전하는 기업에 대해 세제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국 지자체는 과밀억제권역인 서울과 경기, 인천에서 본점이나 주 사무소를 이전할 경우 취득세와 등록면허제를 면제해 주고 재산세는 5년간 면제, 그 후 3년간 50의 세제를 경감합니다.
지금까지 던전앤파이터는 레이드 원툴 게임으로 불렸습니다. 핵심 보상 대부분이 레이드에 몰려 있고 레이드를 공략하지 않으면 던파를 즐긴다고 할 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레이드에 모든 것이 집중됐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