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도 튼튼 UP 자신감도 쑥쑥 UP 다이어트 채소 종류와 다이어트 야채 조리 방법

몸도 튼튼 UP 자신감도 쑥쑥 UP 다이어트 채소 종류와 다이어트 야채 요리 방법

토마토샐러드오리엔탈드레싱 토마토샐러드양상추 12개토마토 1개달걀 2개오리엔탈드레싱대파, 양파 조금마늘 12스푼간장 2스푼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2스푼올리고당 1스푼식초 1스푼레몬즙, 참깨 조금 1. 재료를 손질해 줍니다양상추 청소 후 한입크기규모로 찢기 토마토 한입크기규모로 썰기 대파, 양파 다지기 2. 달걀을 삶아줍니다. 달걀 삶을 때는 물에 소금, 식초 조금씩 넣고 물이 끓으면 달걀이 깨지지 않게 국자로 조심히 넣어줍니다. 달걀은 타이머를 맞춰놓고 삶는 게 가장 좋습니다.

반숙은 67분, 완숙은 912분 정도 삶아주면 됩니다. 저는 9분 삶았습니다.

오이 보관법 오이는 수분과 저온에 취약한 채소입니다. 구입한 후에는 빠르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보관했던 오이는 포테이토샐러드나 초무침 등에 쓰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 보관법 토마토는 되도록 빠르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온도에서 보관하지 않으면 꼭지 부분에 곰팡이가 자라기 쉽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청양고추 보관법 피망은 냉동하면 섬유질이 파괴되어 특유의 쓴 맛을 느낄 수 없게 됩니다. 피망을 꺼리는 아이들에게 냉동보관했던 피망으로 요리해 주면 먹게 될지도 모릅니다.

호박 보관법 자른 호박을 샀을 경우 호박은 씨와 속 부분부터 상하기 시작하므로 구입 후 바로 씨와 속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지는 굽거나 찜, 볶음 등 여러가지 요리에 사용됩니다. 가지는 생으로 섭취하기 어려우므로, 올리브오일과 함께 구워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이는 대체로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샐러드나 샌드과정에서 사용하거나, 간단한 오이 피클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셀러리는 생으로 먹거나, 샐러드에 넣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셀러리는 셀러리 주스로 만들어서 섭취하여도 좋습니다. 물론 샐러리만을 주스로 만들어 드셔도 되시지만 먹기 좋게 하기 위해서는 다른 과일 등을 넣어 드시는것도 좋겠습니다.


imgCaption0
셀러리 주스를 감미롭게 하려면


셀러리 주스를 감미롭게 하려면

과일을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샐러리의 특유의 맛이 싫다면, 사과나 배, 파인애플 같은 달달한 과일을 약간 추가해보세요. 이 과일들은 샐러리 주스의 맛을 감미롭게 만들어 줍니다. 레몬이나 라임을 넣어보세요. 레몬이나 라임의 산미는 샐러리 주스의 맛을 깔끔하게 만들어줍니다. 레몬이나 라임을 절반으로 자른 후, 주스에 짜서 넣어주면 됩니다. 생강을 넣어보세요. 생강은 샐러리 주스의 맛에 풍미를 더해주며, 소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조그만한 크기의 생강을 썰어 넣어주면 됩니다. 오이를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오이는 샐러리 주스의 맛을 유연한 만들어주며, 더욱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계피나 민트를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계피는 샐러리 주스의 맛에 따뜻한 풍미를 더해주며, 민트는 품질좋은 향을 더해줍니다. 주스에 손질한 민트 잎을 넣거나, 계피를 살짝 뿌려줄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살짝 쪄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오래 삶지 않아야 항산화 성분을 잃지 않습니다. 또는, 생으로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스무디에 첨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시금치는 생으로 샐러드에 사용하거나, 스무디에 넣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요리에 사용할 경우, 살짝 볶거나 쪄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시금치 스무디하니까 생소하실텐데 뽀빠이가 즐겨차는 시금치는 스무디로 드실수 있으세요 시금치 스무디는 오렌지1개, 바나나 1개, 시금치 적당량을 코코넛 워터 1컵을 넣어서 곱게 갈아 주면 끝입니다.

단맛과 장식을 위해 스무디를 담은 컵 위에 바나나를 작게 잘라 올려두시거나, 견과류를 곱게 갈아서 올려주셔도 굿입니다. 케일은 샐러드의 주재료로 사용되거나, 간단하게 찜하여 소금, 간장, 참기름 등으로 간을 해서 섭취하여도 좋습니다. 또한 케일 칩을 만들어 간식으로 먹는 것도 추천합니다.

종류별 보관법

샐러드 채소를 사면 습관적으로 씻어서 냉장고에 넣어둔다. 이렇게 하면 오래 보간이 안됩니다. 청소 후 12시간이 지나면 미생물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으로 변질되기 때문입니다. 1주일 이상 보관해야 한다면 씻지 말고 비닐에 넣어 숨구멍 2개나 세 개 뚫어서야 채 서랍에 냉장보관해야 합니다. 그리고 상추나 샐러드 종류들을 씻지 않고 구입한 그대로 냉장고에서 적절하게 풀어주고 습기를 가득 물들이는 방안으로 보관합니다.

습기는 비닐봉지나 비닐 랩을 사용해 유지할 있습니다. 당근 같은 경우엔 키친타월로 흙을 털고 신문지에 싸서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할 때는 깨끗이 씻어 물기제거하고 랩으로 싸 밀봉하면 오래 보관할 있습니다. 감자는 비닐봉지에 구멍 몇 개를 뽕뽕 뚫어서 사과와 함께 넣어서 보관하면 사과에서 나오는 에틸렌(Ethylene) 이 감자가 싹을 틔우지 못하게 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싹안나 오게 오래 감자를 보관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