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주식 폭락 폭등 2024년 널뛰기 장세

삼성 주식 폭락 폭등 2024년 널뛰기 장세

주식시황 삼성전자의 날? FOMC 가정 20240320 1. 코스피 2690.14 1.28 개인 14054억, 외국인 8538억, 기관 5866억2. 코스닥 891.45 0.05 개인 689억, 외국인 59억, 기관 413억 오늘 국내증시의 주인공은 단연 삼성전자였다. 젠슨황 엔비디아 CEO 가 삼성전자의 고대역폭 메모리 HBM 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는 발언에 5가 넘는 상승을 보였습니다.


imgCaption0
삼성 주식의 산업 동향과 경쟁력

삼성 주식의 산업 동향과 경쟁력

삼성전자는 글로벌 경쟁 환경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과 기술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삼성전자가 속한 산업 동향과 기업의 경쟁력을 분석하여 투자자들이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평가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삼성전자는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도체 분야에서는 세계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와 새로운 물품 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산업 동향과 기업의 경쟁력을 파악하여 투자의 방향성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년초 영업5일째 주목

강환국 작가가 연초 영업5일째 되는 날, 지수가 오르는지, 내리는지에 따라서 그 해 년도 주가의 향방을 결정한다고 합니다. 2024년 장이 열리면서 계속 주가지수가 빠지기 시작합니다. 결국 영업5일차 되는 1월 8일 월 에 주가지수가 하락합니다. 큰일입니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그 이후 계속 상승을 거듭해서 거의 7만9천원까지 올라갑니다.

삼성 주가 상승 이유

반도체 업황이 좋아질거라는 소식에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SK하이닉스도 함께 올랐는데요, 이 기대감을 증명하듯 외국인 투자자들이 삼성 주식을 폭풍 매수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의 올해 삼성 주식 순배수는 약 16조억 원이나 된다고 합니다. 뉴스시스에 의하면 국내 경쟁사가 독점하던 HBM3 시장에 삼성전자가 뛰어들것이라고 하고 엔비디아에 HBM3를 공급하게 되면 메모리 반도체 업황이 좋아지면서 내년 실적이 크게 성정 할 것이라는 전망을 했다고 합니다.

엔비디아는 AI 반도체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는 GPU업체 입니다. AI 구현시 필요한 부품업체라고 합니다. 당연히 삼성에서 엔비디아에 공급하게 되면 엔비디아 실적과 주가를 함께 하겠죠? 이 소식은 이미 9월 정도부터 항간에 떠돌기는 한 이야기인데 반영이 3개월 걸렸으니 다.

3월 FOMC 회의 개최

이제 가장 중요한 이벤트 중 하나인 연준의 FOMC 가 한국시간으로 21일 새벽에 열릴 예정인데 과연 무슨 얘기를 할지 중요한 포인트가 될 듯 보입니다. 3월 금리는 뭐 거의 100 동결로 예상되지만 사안은 금리 점도표인데. 올초만 하더라도 67차례 금리인정말 기대했는데 지금은 6월부터 3차례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긴 한데 매파 위원 한두명만 감정을 바꿔도 올해는 2차례 금리인하에 그칠 수도 있고 이제 또 트리거가 되서 국채금리 상승 및 달러 강세로 이끌면 오늘 상승분 다.

반도체 주식 매수 내용

오늘 대표적 반도체 주식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식을 매수하였습니다. 제가 활용하는 증권회사는 NH투자증권입니다. 매수를 이렇게 카톡을 통해 매수 내역을 알려줍니다. 투자금이 그런 식으로 많지 않습니다. 보니 많은 양을 매수할 수는 없고 조금씩 야금야금 매수를 하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코스피와 코스닥을 합쳐 시가총액이 475조로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의 경우 시가총액이 103조로 삼성전자에 이어 시가총액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삼성 주식은 액면가 100원이며, SK하이닉스의 경우 액면가 5,000원으로 삼성전자에 비해 액면가가 50배가 더 높습니다. 주가가 급등하여 액면분할을 할 경우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삼성 매도

저는 6만원대 중반에 삼전을 사서 갖고 있었어요. 20 이상의 수익을 얻었는데 너무 욕심내면 안 될 것 같아서 매도하였답니다. 간이 작아요. 그리고 SK 하이닉스 역시 15 정도의 이익을 보고 삼전 보다. 먼저 살짝 매도하였습니다. 140900원에 매도를 하면서 더 오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삼성전자를 들고 있고 SK하이닉스를 먼저 매도하였는데 이 녀석들이 계속 오르더라구요. 박수 칠 때 떠나라는 말이 있죠? 사실 삼성전자는 계속 들고 있고 싶었지만 지금은 주가에 이런 이슈들이 있을 때 선반영이 너무 빠르더라구요. 이슈가 되면 이미 오를 만큼 올랐다는 뜻인 것 같기도 하고요. 제 길지 않은 주식 인생에 얻은 짤막한 교훈이랄까요. . 증권가에서는 새해 금리 인하를 예상하면서 IT 경기가 회복되고 메모리 반도체, 인공지능, 데이터 센터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코스피가 더 올라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삼성 주식의 산업 동향과

삼성전자는 글로벌 경쟁 환경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과 기술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년초 영업5일째 주목

강환국 작가가 연초 영업5일째 되는 날, 지수가 오르는지, 내리는지에 따라서 그 해 년도 주가의 향방을 결정한다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주가 상승 이유

반도체 업황이 좋아질거라는 소식에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SK하이닉스도 함께 올랐는데요, 이 기대감을 증명하듯 외국인 투자자들이 삼성 주식을 폭풍 매수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