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양천구 코로나 신속항원검사(호흡기환자)치료제처방대면진료 가능 병원 의원 리스트 (동별분류)

서울시 양천구 코로나 신속항원검사(호흡기환자)치료제처방대면진료 가능 병원 의원 리스트 (동별분류)

서울시 서초구에 소재한 코로나 19 원스톱 호흡기 환자 진료센터 병원 및 의원 리스트를 동별로 분류하였습니다. 본 리스트에 기록된 병원 및 의원은 코로나 바이러스 신속항원검사, 코로나 19 먹는 치료제 처방, 확진자 진료대면 및 비대면가 한 번에 가능한 병원 및 의원만을 분류하였습니다. 호흡기환자진료센터는 이전의 호흡기전담클리닉, 호흡기 진료지정 의료기관, 외래진료센터, 전화상담 병, 의원 중 하나 이상을 운영하고 있었던 의료기관의 이름을 호흡기환자진료센터로 일원화하게 되며 새롭게 지정된 명칭입니다.

현재 호흡기환자진료센터로 등록된 전국의 병,의원 개수는 12,000여 개소이며 각 병, 의원마다. 코로나 진단검사, 코로나 먹는 치료제 처방, 대면 및 비대면 진료여부가 각기 상이함에 따라 정부에서는 진단처방진료를 한 곳에서 가능하게 하는 원스톱 진료기관의 숫자를 늘린다는 계획입니다.


imgCaption0
신속항원검사 키트 사용방법


신속항원검사 키트 사용방법

구성품 시약용기. 면봉. 테스트기 사용방법

검체 채취 면봉을 양쪽 콧속 12cm 지점에 집어넣고 여러 번 돌려서 검체를 채취합니다. 시약용맹 투입 검체를 채취한 면봉을 시약 용맹 안에 집어넣고 섞어줍니다. 테스트기에 용액 주입 시약 용액을 테스트기에 34방울 떨어뜨립니다. 결과 확인 15분 전후로 기다립니다. 빨간색 한 줄은 음성, 두줄이면 양성입니다. 양성이 나올 경우 기존의 PCR 검사를 통해 최종 확진 판정을 합니다.

신속항원검사방법의 장단점 및 보완점

PCR 검사보다. 결과 확인이 단축됩니다. 보통 PCR은 검사 후 익일 오전 중에 문자 소개를 통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신속항원검사는 15분 이내로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PCR 검사와 비교하여 신뢰성이 다소 떨어질 수 있을 듯합니다. 자가 검사에서 음성이 나와도 증상이 의심되면 재검사를 진행합니다. 밀접접촉자일 경우 증상이 없어도 일주일 이내에 검사를 진행하고, 음성이 나와도 이틀 후에 재검사를 진행합니다.

급격하게 확진자수가 늘어서 걱정인데요. 더욱이 구정 명절을 앞두고 있어서 확산세가 가속화될까 염려가 됩니다.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빠르게 감염 여부를 확인할수 있어서 다행이지만, 더이상 감염자가 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