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70만원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70만원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신청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해요. 서울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 내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산부 1인당 교통비 70만원 본인명의 체크 혹은 신용카드에 교통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신청일 기준으로 6개월 이상 서울시에서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임산부이거나 출산하신 분에 해당됩니다. 다문화 가족의 외국인인 경우도 받을 수 있으나, 부부 모두 외국인인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imgCaption0
신청 방법

신청 방법

준비물 본인 명의의 카드를 소지하고 있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국민행복카드만 가능,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BC카드하나BC, IBK기업은행 중 요구하는 카드에 교통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즉, 교통비 지원 일을 신청하면서 카드를 새로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가지고 있던 카드에 바우처 형식으로 교통 포인트를 받는 방식입니다. 내국인인 경우 포인트를 받을 카드 외에 달리 준비할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외국인인 경우 임신확인서병원명, 요양기관번호, 의사명, 의사면허번호, 분만 예정일 등 기재되어 있는 서류와 주민등록등본 혹은 가족관계증명서가 있어야 합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방법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2022년 7월 1일 이후 출산자 중에서 임신 3개월12주차 부터 출산 후 3개월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를 신청하기 전 임산부는 신한카드국민행복카드만 가능,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BC카드하나BC,IBK기업은행 중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소지하고 있어야 교통비 포인트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임신기간 중 신청하기 위해서는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원스톱 서비스를 이용하면 엽산, 철분제, 임신출산진료비 지원등 다른 서비스와 동시에 진행하여 신청할 수 있고,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홈페이지를 사용해서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금만 별도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내용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은 임산부 1인당 교통비 70만원을 임산부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에 포인트로 지급합니다. 신한카드국민행복카드만 가능,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BC카드하나BC,IBK기업은행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포인트는 버스, 지하철, 택시 등의 대중교통과 자가용 유류비로 사용할 수 있고 2023년 4월 12일 부터는 철도기차 요금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기차요금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코레일사이트에서 예매할 경우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고 현장 발권은 불가합니다. 지급된 임산부 교통비 포인트는 임신기간 중 신청한 경우 분만예정일로부터 12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고, 출산 후에 신청한 경우 자녀 주민등록일로부터 12개월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임신기간중일때 신청방법과 출산후 신청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청 방법

준비물 본인 명의의 카드를 소지하고 있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2022년 7월 1일 이후 출산자 중에서 임신 3개월12주차 부터 출산 후 3개월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은 임산부 1인당 교통비 70만원을 임산부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에 포인트로 지급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