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구 F1963 YES24 중고서점

수영구 F1963 YES24 중고서점

2024. 1. 1. 2318일상맛집 리뷰 연말마다. 저와 와이프는 국내 여행을 하는데 올해는 부산에 가기로 했습니다. 부산에 놀러 가는 김에 테라로사 수영점을 들리게 됐네요. 테라로사 제주 서귀포점을 기점으로 시작된 전국 테라로사 지점 방문하기 프로젝트, 이번 포스팅은 부산 망미동에 있는 테라로사 수영점을 소개합니다. 다른 테라로사 카페 후기 게시물 바로 앞에 주차장이 크게 있어서 차를 이용하신다면 주차 가능합니다. 저는 대중교통을 사용해서 들어가게 됐어요. 테라로사 카페는 F1963이라는 고려제강 공장을 리모델링한 복합문화센터 안에 있어요. 전체적으로 구경할 곳이 많으니 가족단위로 놀러 가기 좋은 곳입니다.


imgCaption0
카페 내부좌석 및 인테리어

카페 내부좌석 및 인테리어

높은 천장과 군데군데 공장식 인테리어?가 흥미로웠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특히 더 좋은 좌석이 있는 것이 아니라 각 자리마다. 장점과 특징들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다른 테라로사 지점과 비슷하게 커피 만드는 곳 뒤편에 스터디 공간이 있고 가페 중간중간에 공장에 쓰였을 것 같은 기구들이 인테리어 되어 있습니다.

역시 여러가지 원두와 굿즈들을 판매하는 공간도 있습니다.

메뉴와 주문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커피와 빵을 만드는 곳과 주문 받는곳이 분리되어 있었습니다. 나중에 사람이 빠지니 다시 한 곳으로 합쳐지더라고요. 커피는 오늘의 드립인 인도네시아 리방 가요 무사라와 카페라떼를 베이커리는 로열 얼크레이 케이크를 주문했습니다. 아래는 메뉴판 사진입니다.

창가 쪽 좌석에 앉아서 커피 맛을 봤습니다. 각 메뉴별로 평가를 내리자면 인도네시아 리방 뭐시기 핸드드립은 산미 베이스에 담백한 느낌이 들어서 참 좋았습니다.

깔끔함 산미 담백 순으로 맛이 느껴져서 다채롭습니다. 다른 메뉴보다. 비싼 만큼 고급지고 여러가지 맛이 체감하는 재밌는 맛이었습니다. 라테는 기대 반 공포 반으로 맛을 봤습니다. 그러나 이럴수가 개인적으로 이때까지 테라로사 라떼중 수영점이 가장 맛있었습니다. 극강의 산미로 승부를 보는 라떼, 정말 맛있습니다.

찾아라, 15M 길이의 자이언트 슬라이드

원래의 목적지는 공공 도서관이었는데 대형 서점을 검색하던 중에 우연히 본 자이언트 슬라이드 사진 한 장에 홀린 듯 방문한 예스24 서점입니다. 서점에 들어서자마자 아이들과 함께 이곳저곳을 구경했어요. 여러가지 학용품과 굿즈들이 즐상대적으로 처음에는 책이 눈에 들어오지 않을 정도였어요. 잠시 구경을 하고는 아이가 사고싶은 만화책이 있다고 해서 검색대로 갔고 흔한 남매 시리즈가 위치한 책장으로 가서 최근 나왔다는 흔한 남매 12권을 집었어요. 그리고 본격적인 방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자이언트 슬라이드를 찾았는데 전혀 보이질 않는 거입니다. 아차 다른 서점의 사진을 대충 보고 잘못 왔구나 싶었어요. 정신을 차리고 주위를 살피다가 검색대 위에 있는 안내도를 찾았고 G와 F 사이에 위치한 돼지꼬리 모양의 그림을 발견했어요. 휴 다행입니다.

카페 총평

굉장히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저에게 수영점음 처음 테라로사 카페에 감동했던 서귀포점의 경험과 견줄 정도로 기억에 남는 장소가 되었네요. 카페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기준이 되어버린 3가지 카페의 본질1. 맛있는 커피, 2. 공간과 좋은 사람, 3. 기분전환 모두를 모두 만족시켰기 때문입니다. 여러가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센터에 있다는 것도 혜택이 되는 것 같습니다. 부산 여행 중 최고의 체험 중 하나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카페 내부좌석 및 인테리어

높은 천장과 군데군데 공장식 인테리어?가 흥미로웠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뉴와 주문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커피와 빵을 만드는 곳과 주문 받는곳이 분리되어 있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찾아라 15M 길이의 자이언트

원래의 목적지는 공공 도서관이었는데 대형 서점을 검색하던 중에 우연히 본 자이언트 슬라이드 사진 한 장에 홀린 듯 방문한 예스24 서점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