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근경색 알아보기(증상, 원인과 위험인자, 진단, 치료법, 예방)

심근경색 알아보기(증상, 원인과 위험인자, 진단, 치료법, 예방)

최근 안좋은 식습관으로 인해 급성 심근경색에 걸리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급성 심근경색은 심장에 연결된 관상동맥이 막혀 심장 근육이 죽어가는 질환입니다. 이같은 경우애 막힌 혈관을 뚫기 위해 스캠핑 캠핑 텐트 시술이라는 것을 합니다. 이번에는 급성 심근경색의 원인과 스캠핑 캠핑 텐트 시술, 그리고 시술 후 관리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급성 심근경색의 구체적인 원인을 파악해야 이 후 관리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급성 심근경색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차례 원인은 노화입니다.

나이가 들면 신체 기능이 전체적으로 떨어져 많은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커집니다. 특히 급성 심근경색은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증가하게 됩니다.


imgCaption0
콜레스테롤

콜레스테롤

여섯차례 원인은 콜레스테롤입니다. LDL 즉,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 경우 심혈관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여 혈전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높은 콜레스테롤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많은 지방 섭취 패스트푸드 섭취 알코올 섭취 흡연 운동부족 일곱차례 원인은 비만입니다. 비만은 많은 질병의 원인이 되는데요. 이는 비만이신 분들의 식습관, 생활습관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과체중, 비만일 경우 심장에 가해지는 부담이 커지게 됩니다.

이번에는 대한민국 사망 2위인 심장질환 중 하나인 심근경색에 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심근경색은 발병 후 병원 도착 전에 30 이상이 사망하는 질환으로 빠른 대처가 가장 중요한 질환입니다. 골든타임은 가슴통증이 발생한 후 36시간입니다. 무조건적으로 그전에 수술을 받아야 하니 119를 부르시고 심혈관수술이 가능한 병원을 최대한 급속도로 이동해야 합니다. 절대 상기 사항을 잊어버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심근경색에 대처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나열했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백세까지 건강을 책임질 백세인생건강백과사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진단 및 검사

위와 같은 가슴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바로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해당 증상을 바탕으로 심전도 검사, 심근효소 검사, 심장초음파 검사, 관상동맥 조영술 등을 시행하게 됩니다. 가능한 빨리 막힌 혈관을 다시 개통 시켜주는 치료를 합니다. 경우에 따라 혈전을 녹이는 약물 치료를 하거나 관상동맥을 열어주는 중재시술을 시행할수도 있습니다.

보편적인 증상

심근경색의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가슴이 찢어 질듯한, 숨이 멎을 것 같은 통증입니다. 통증의 위치는 심장이 위치한 가슴의 정중앙에 가까운 약간 좌측으로, 음식물을 소화하는 위와 비슷한 위치기 때문에 이같이 통증을 소화불량 아니면 체했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같이 가슴통증이 20분이상 지속된다면, 식은땀과 구역질등의 증상도 동반되니 무조건적으로 최대한 빠른 시간에 병원으로 달려가야 합니다. 심근경색이 발생하면 응급조치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심근경색이 발생하면 119를 불러서 심혈관 수술이 가능한 종합병원으로 가야 합니다.

가슴통증이 발생한후 2시간 이내 심실 빈맥으로 사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그에 따른 응급조치가 가능한 구급차를 이용해야 합니다.

심장마비? 심근경색이 어떤 질환인가요?

심근경색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갑자기 막혀서 심장으로 혈액 순환 제시 부족으로 심장근육이 괴사 하는 질환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심장마비라고 말하는것은 질환이 아니라 증상이며, 정확히는 심근경색으로 발생하는 증상이 심장마비입니다. 심근경색이 발병하면 30는 병원에 도착하기 전에 사망에 이르고, 병원에 도착하더라도 10 이상이 사망할 정도 두려운 질환입니다. 급성 심근경색의 경우 50는 협심증 환자들이고, 나머지 50는 평소 건강했던 환자들입니다.

며칠전 건강검진에도 이상이 없었다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왜냐하면 심하게 좁아지지 않은 동맥에서도 발생하는 경우도 잦기 때문입니다.

증상이 있을 시 바로 내원

마지막 사후 관리방법은 경미한 증상이 있을 경우 바로 병원에 가는 것입니다. 심혈관 질환의 경우 아주 작은 경미한 증상들이 전조 증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골든타임이 2시간이기 때문에 증상을 캐치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러니 평소와 다른 아주 조금이라도 다른 증상이 있다면야 바로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작은 동네 병원이 아닌 큰 병원에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콜레스테롤

여섯차례 원인은 콜레스테롤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단 및 검사

위와 같은 가슴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바로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보편적인 증상

심근경색의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가슴이 찢어 질듯한, 숨이 멎을 것 같은 통증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