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럼증과 신경질환 주의하세요

어지럼증과 신경질환 주의하세요

오늘은 어지럼증과 신경질환의 관계와 그 원인 6가지에 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이석증에 좋은 음식 6가지와 이명 치료 방법 10가지 그리고 두통에 좋은 차 10가지에 관하여 궁금한 인원은 이 글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어지럼증은 무척 자주보이는 증상으로 대수롭지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으나 때로는 갑자기 심하게 나타나기에 심각한 질병일까 두려움에 떨게도 합니다. 어지럼증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하여 발생하지만 그중 신경계에 속하는 전정계의 기능장애에 근거한 증상이 가장 심하고 이같은 경우애 주위가 빙글빙글 돌며 비틀거리면서 구역질이나 구토를 동반합니다.

때로는 뇌졸중 등 심각한 원인에 의한 증상일 수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imgCaption0
뇌간 허혈뇌간의 일과성뇌허혈

뇌간 허혈뇌간의 일과성뇌허혈

어지럼증의 원인 세 차례 다른 증상없이 뇌졸중의 전조증상으로 어지럼증이 일어날 수 있어요. 일반인이 보아선 간단한 말초성 어지럼증과는 구분하기 어려우며 특히 고혈압과 당뇨병 그리고 고지혈증 등 뇌졸중의 위험인자가 있는 환자에게서 수분간 지속되는 어지럼증과 비틀거림이 발생할 때에는 뇌졸중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시간을 다투는 불안한 상황일 수가 있으므로 반드시 신경과 전문의 진찰을 통해 뇌졸중 여부에 대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주어야 합니다.

오늘 소개할 약재약초는 천마입니다.

천마는 난초과에 속한 다년생 기생초본인 천마의 덩이줄기를 쪄서 마른 것으로 가을에서 이듬해 봄 사이에 채취하여 햇볕에 말리는데 약재는 몸체가 크고 비후하며 황백색을 띠고 질이 단단하며 단면색이 반투명하고 속이 비지 않은 것이 좋다고 합니다. 소개하는 약재에 에 관하여 좀 더 살펴보고 난 후 포제 방법에 관하여 알아볼께요. 그러면 약재에 대한 특징과 효능 등에 관하여 알아볼까요? 원약재의 잡질을 제거하고 물에 담가 깨끗이 씻은 다음 세로로 자르거나 혹은 얇은 조각으로 절단하여 햇볕에 말린다.

통풍이 잘 되고 마른 곳에 보관합니다.

메니에르병 원인

귀에는 몸의 청각과 균형 기능을 담당하는 기관이 있으며 이 기관에 림프액이라고 불리는 액체가 움직이면서 뇌에 청각과 균형 신호를 보내게 되는데 하지만 이같은 경우애 자가 면역 질환이나 알레르기, 바이러스 감염, 헤어 외상, 유전 등 여러 요소들로 인해 한정된 공간인 귀 내부에 림프액이 많아지면 압력이 높아져, 청각과 균형 신호를 방해하면서 메니에르병이 발병하게 되는 것으로 외부 기압이 낮아짐에 따라 상대적으로 내이의 압력이 심해지고, 습도가 높을수록 음속이 높일 수 있는 고온 다습한 여름 기후에 증상이 더 악화되는 양상을 보이게 됩니다.

과로 및 과도하게 걱정 나트륨 과다.

메니에르병 증상

메니에르병의 증상은 크게 어지러움증과 청력 저하, 귀울림이명, 귀 먹먹함이충만감 등의 주요 증상 중 가장 특징적인 증상인 어지러움으로 인해 주위가 빙빙 도는 느낌이 30분 이상 지속되며 메스꺼움과 구토가 동반되거나 삐소리가 나는 이명과 함께 귀가 웅웅 울리는 느낌, 귀에 물이 들어간 것 같은 압박감이 나타나 소리도 잘 안 들리면서 두통을 유발할 수도 있는 등 주로 한쪽 귀에만 증상이 나타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어지럼증으로 인해 균형을 상실하여 보행이 까다로운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어지럼증은 20분에서 하루 이상 지속되기도 하며 회복되는 시간이 길게는 1~3일까지 걸리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 메스꺼움과 구토 및 두통이 함께 발생하며 자주 반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령의 환자에서는 어지럼증 대신 순간적인 구역과 구토가 동반되기도 합니다.

이석증 양성돌발체위성 어지럼증

어지럼증의 원인 여섯 차례 주로 아침에 눕거나 일어날 때에, 아니면 누워서 고개를 돌릴 때에 빙빙 도는 어지럼증이 갑자기 발생하여 수분 이내로 사라지는 자주보이는 질환입니다. 50대 말부터 60대와 70대에 잘 발생하므로 뇌졸중으로 잘못 생각을 하기 쉬운데 실제론 귓 속 세반고리관 속의 작은 돌조각이석 때문에 생긴다. 귀의전정기관에는 많은 이석이 들어 있는데, 이 돌은 신체의 움직임에 따라 한쪽으로 쏠리며 평형 감각을 유지하게 합니다.

이 돌이 세반고리관 내의 특정 신경세포를 자극하여 어지럼증이나 구역감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이석증은 이와 같이 돌조각부스러기들이 떨어져 나와 돌아다녀서 발생을 하는 질환으로, 머리의 위치를 순차적으로 돌려서 세반고리관의 돌조각(부스러기들)을 원래의 위치로 되돌려주는 치료(이석정복술)로 쉽게 호전될 수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뇌간 허혈뇌간의

어지럼증의 원인 세 차례 다른 증상없이 뇌졸중의 전조증상으로 어지럼증이 일어날 수 있어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할 약재약초는

천마는 난초과에 속한 다년생 기생초본인 천마의 덩이줄기를 쪄서 마른 것으로 가을에서 이듬해 봄 사이에 채취하여 햇볕에 말리는데 약재는 몸체가 크고 비후하며 황백색을 띠고 질이 단단하며 단면색이 반투명하고 속이 비지 않은 것이 좋다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메니에르병 원인

귀에는 몸의 청각과 균형 기능을 담당하는 기관이 있으며 이 기관에 림프액이라고 불리는 액체가 움직이면서 뇌에 청각과 균형 신호를 보내게 되는데 하지만 이같은 경우애 자가 면역 질환이나 알레르기, 바이러스 감염, 헤어 외상, 유전 등 여러 요소들로 인해 한정된 공간인 귀 내부에 림프액이 많아지면 압력이 높아져, 청각과 균형 신호를 방해하면서 메니에르병이 발병하게 되는 것으로 외부 기압이 낮아짐에 따라 상대적으로 내이의 압력이 심해지고, 습도가 높을수록 음속이 높일 수 있는 고온 다습한 여름 기후에 증상이 더 악화되는 양상을 보이게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