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덕열 전 동대문구청장(돈받고 승진, 저소득층 선물 가로채기)

유덕열 전 동대문구청장(돈받고 승진, 저소득층 선물 가로채기)

옛날 국사시간을 떠올려 보면, 한 시대가 기울기 시작할 때 언제나 대두되는 사건이 매관매직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대한민국에서도 돈을 받고 승진을 시켜준 구청장이 있다고 해서 기사를 찾아보았습니다. 바로 유덕열 전 동대문구청장2018년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동대문구청장 당선인데요, 좋지 않은 소식이 있어 오늘 글을 올립니다. 저소득층을 지원해주는 용도로 나온 명절 선물을 지지자들에게 주고, 업무추진비를 허위로 해서 현금화한뒤 사적으로 사용하고, 직원 3명에게 돈을 받고 승진 인사에 관여했다면, 현대판 매관매직의 나쁜 벼슬아치가 맞는 것 같습니다.


직원을 시켜 업추비를 현금화합니다. 보니
직원을 시켜 업추비를 현금화합니다. 보니

직원을 시켜 업추비를 현금화합니다. 보니

유덕열 전 구청장의 요구로 업추비를 현금화하다가, 개인 마이너스 통장까지 만들어서 현금 요구에 대비한 것은 지나쳐도 한참 지나칩니다. 위에서 부정한 일을 시키면 당장 신고를 하거나, 거절의 의사를 표현해야 하는 것이 맞죠. 하지만 나에게 그런 상황이 왔을 때, 단 일초도 망설이지 않았을지 생각해 보니. 난 가장이고 가족이 있고 공무원으로 계속 살아남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만감이 교차했을 것 같습니다.

난은 사실 대부분이 하는 선물이기도 하고, 실수로 타인이 난을 많이 받게 되면, 상대방 입장에서는 난이 애물단지가 될 수 있을 겁니다. 또한 가족들이 선물하기에 난은 애매하기도 하지요 그래서 저는 상대방의 연령대와 성별에 맞는 액세서리도 선물로 추천드립니다. 남성의 경우 넥타이핀, 가죽 벨트명품 상표 라인, 만년필 등이 있으며, 여성의 경우, 브레이슬릿, 목걸이, 시계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남자다.

리미티드 판화와 아트 프린트
리미티드 판화와 아트 프린트

리미티드 판화와 아트 프린트

예산이 좀 여유로운 편이라면 리미티드 판화를 추천. 만약 예산이 다소 타이트하다면, 아트 프린트 그림도 충분히 좋습니다. 리미티드 판화는 실크모니터 기법을 활용해 원화 수준의 감동을 느낄 수 있어요. 작가의 친필 사인과 작품마다. 넘버링이 되어 있어 희소성도 높은 편. 아트프린트의 경우, 요즘에는 단순히 인쇄하는 방식이 아닌 지클리 프린트나 마띠에르 프린트 같이 원화의 질감까지도 표현해 내는 수준이라 직접 보시면 놀라울 정도의 퀄리티를 갖고 있습니다.

매관매직까지
매관매직까지

매관매직까지

2014년, 2016년, 2019년에 공무원 3명으로부터 도합 5천만 원을 받고 승진에 영향을 끼친 혐의가 있다고 합니다. 그들 때문에 누군가는 열심히 매일 일을 하고도 승진에서 밀려난 것입니다. 누군가의 입김으로 합격의 자격이 없는 사람이 합격하는 바람에, 평생을 다. 바쳐 열심히 공들인 인원은 불합격을 할 수밖에 없었던 그 일이 생각이 납니다. 참 세상은 여전히 어둡고 여전히 습합니다. 내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싶지 않은 세상의 모습입니다.

저희 아이들은 지금 고등학생입니다. 최근에 아그들이 아무리 달라졌다고 해도 그래도 아이입니다. 그런 어린 내 자식에게 세상의 이런 좋지 않은 모습은, 이런 깨끗하지 못한 어른의 모습은 보여주고 싶지 않습니다. 차 없는 횡단보도에서 빨갛게 물든 불에 건넌 그런 일이 아닙니다. 양심이 없었고, 구청장으로서 자기 직무감도 없었고, 세금을 함부로 쓰는 횡령은 쉽게 말해 도둑질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직원을 시켜 업추비를 현금화합니다.

유덕열 전 구청장의 요구로 업추비를 현금화하다가, 개인 마이너스 통장까지 만들어서 현금 요구에 대비한 것은 지나쳐도 한참 지나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미티드 판화와 아트

예산이 좀 여유로운 편이라면 리미티드 판화를 추천.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관매직까지

2014년 2016년, 2019년에 공무원 3명으로부터 도합 5천만 원을 받고 승진에 영향을 끼친 혐의가 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