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제의 ‘강제노동’ 에 관하여 , 우리 초교 교과서와 일본 교과서 내용 비교, 우리의 상식은 기만당했다

일제의 ‘강제노동’ 에 관하여 , 우리 초교 교과서와 일본 교과서 내용 비교, 우리의 상식은 기만당했다

교과서의 새로운 도전 2025년,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AI을 교과서에 전면 도입하려 합니다. 교육부는 23일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방안을 발표하여 2025년 초교 34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공통일반선택과목에 AI 기반 디지털교과서를 처음 도입할 것을 예고했다. 이어 2026년에는 초교 56학년, 중학교 2학년, 2027년에는 중학교 3학년까지 대상을 넓힐 예정입니다. 다만, 초교 12학년의 경우 AI 디지털교과서를 사용하지 않는데, 이는 교육 현장전문가들이 디지털 기기를 접하기에는 이르다고 주장한 것을 교육부가 수용한 결과입니다.

도입 초기 3년 간은 종이 교과서도 예정이며, 2028년에 디지털교과서로 전면 전환 여부를 결정합니다. AI 디지털교과서는 과거 교과서의 학습 콘텐츠에 AI 기반의 코스웨어Courseware교과과정 프로그램를 적용한 신개념 교과서다.


아이스크림 홈런homelearn
아이스크림 홈런homelearn

아이스크림 홈런homelearn

아이스크림 홈런은 유해 사이트가 차단된 초등 스마트 학습기를 사용해 여러가지 데이터를 활용해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합니다. 일일 1,500만 건의 학습 데이터가 분석되어 개인 맞춤형인공지능 서비스가 실시된다고 하니, 더욱 효과적인 학습관리가 가능하겠습니다. 아이스크림 홈런의 장점이라고 하면 이렇게 크게 네 가지를 뽑을 수 있겠습니다. 유해 사이트가 차단된 학습기 이용하여 학습 가능 여러가지 멀티미디어 자료 교과서 위주의 스스로하는 공부 맞춤형 AI 분석을 통한 학습관리 아무래도 많은 시간 누적되어온 거대한 양의 자료와 그 자료에 기대어 만들어진 학습자료입니다.

보니 학생들의 흥미를 돋우는 학습시간을 일구어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AI 학습 도우미, 아이뚜루
AI 학습 도우미, 아이뚜루

AI 학습 도우미, 아이뚜루

아그들이 학습을 혼자서 하기에는 힘이 들 수 있습니다. 습관이 형성되기 전에는 더더욱 그럴 것이고 혼자 하다가 보시면 궁금하거나 어려운 내용도 생기기 마련이지요. 이럴 때,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AI도우미가 있습니다. 바로 아이뚜루라는 친구입니다. 학습모드에 언제나 참여하는 아이뚜루, 부드러운 학습 친구이자 도우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일반적 기대는 사실이 아닙니다.

우리 교과서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의 역사는 그나마 정확하게 기술하고 있지만,당시 불법인 강제동원을 별도 단락으로 두고 배경과 손해 내용, 사진, 피해자의 구술자료까지 소개한 교과서는 미래엔 한 곳입니다. 피해자들이 지금도 일본 정부로부터 사과를 받지 못하고 있다는역사적 교훈까지 소개한 교과서는 천재교육 뿐이었습니다.

※ 우리 교과서의 ”강제노동”연관 부분이 부실한 이유

강제노동에 대한 우리 교과서 기술이 빈약한 이유는 교육부의 사회과 교육과정 고시 내용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현 교과서가 채택하고 있는2015년 기준은 침략을 극복하고 광복을 위해 노력한 인물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개정될 교과서가 채택할 2022년 기준에서는 식민 통치와 저항이 사회와 생활에 미친 영향을 기술하도록 하고 있었으나 강제노동에 대한 설명이 제대로 보완될 수 있도록 애정을 갖고 지켜봐야만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홈런은 유해 사이트가 차단된 초등 스마트 학습기를 사용해 여러가지 데이터를 활용해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AI 학습 도우미,

아그들이 학습을 혼자서 하기에는 힘이 들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일반적 기대는 사실이

우리 교과서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의 역사는 그나마 정확하게 기술하고 있지만,당시 불법인 강제동원을 별도 단락으로 두고 배경과 손해 내용, 사진, 피해자의 구술자료까지 소개한 교과서는 미래엔 한 곳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