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놔둬야할까요 없애는 것이 맞는걸까요(자궁근종의 원인종류증상특징치료예방법명의추천)

자궁근종 놔둬야할까요 없애는 것이 맞는걸까요(자궁근종의 원인종류증상특징치료예방법명의추천)

알면타고 모르면 못타먹는게 보험입니다. 본인이 혹은 내 가족이 내 형제가 중증 질병에 걸리면 최우선으로 명의를 찾는것이 우리 사람들의 심리 일 것입니다또 명의를 찿는것이 쉽지 않고 소문을 듣거나 병원관계자들께 물어 선택진료를 하게 되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미국경제지에서도 인정하는 포브스 경제지에 공개된 명의 명단을 올려드리오니 병원 방문전 꼭 전화해보시고 방문하시기 바립니다혹은 병원 홈페이지 접속하여 현재 재직중인지진료가 어느 요일인지 등등을 조회해보고 내원하셔야 합니다.


imgCaption0
자궁근종의 증상?

자궁근종의 증상?

자궁근종을 가진 여성이더라도 50 이상에서는 독특한 증상이 없고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자궁근종의 위치나 수, 그리고 크기 등에 따라 여러가지 증상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월경과다가 가장 자주보이는 증상이고, 이 외에도 비정상 자궁출혈, 골반 통증, 월경통, 성교통, 골반 압박감, 아랫배 통증, 요통, 빈뇨, 불임 및 생식기능 이상, 배뇨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의 특징

자궁근종은 난포호르몬, 즉 에스트로겐의 영향을 받는 일종의 호르몬 의존성 종양이기 때문에 초경이 빠르면 빠를수록 자근 근종의 발생 위험이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반대로 에스트로겐이 결핍상황에 빠지는 폐경기에 적 어질면 근종의 크기는 자연히 줄어들게 되는데요. 임신 중에는 근종이 커질 수 있지만, 7080의 산모에서는 크기의 변화가 없습니다. 또한 출산력이 없는 여성에서의 근종 발병 위험도는 출산력이 있는 여성들에 비하여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자궁근종은 호르몬의 의존성 종양이므로 에스트로겐 함유 피임약의 복용이나 폐경 여성에서의 호르몬제 복용 등은 자궁근종의 발생 위험도를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기존의 자궁근종의 크기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의 치료법

자궁근종의 치료방법은 환자의 연령이나 폐경 여부, 증상 유무 및 정도, 자궁근종의 변화양상, 자궁보존을 원하는지 여부 등에 따라서 결정되게 되는데요. 자궁근종이 급속도로 자라지 않고 독특한 증상이 없습니다.면 정기적인 검사로 추적관찰을 하는 것이 원칙이 됩니다. 만약 자궁근종이 급속도로 진행될 경우 치료를 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치료는 크게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로 나뉘게 됩니다. 비수술적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약제는 생식샘자극호르몬분비호르몬 효능제입니다.

이름 엄청 어렵죠? 이 약제는 특히 큰 자궁근종을 가지고 있으면서 임신을 원하거나 당장 수술이 곤란한 환자들을 위해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는 있지만 그 효과는 일시적이고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의 수술적 치료는 현재까지 자궁근종절제술과 자궁절제술로 대표됩니다.

그렇다면, 자궁근종 놔둬도 될까요? 아니면 없애야 안전할까요?

앞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자궁근종이 급속도로 진행되지 않고 독특한 증상이 없습니다.면 정기적인 검사로 감시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궁근종을 진단받으면 종양의 크기가 몇 cm인지에만 사랑을 두는데요. 자궁근종의 치료는 종양의 크기뿐만 아니라 개수나 위치를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결정하게 됩니다. 함께 환자의 연령, 폐경 여부, 자궁보존을 원하는지 등의 여부에 따라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근종이 갑자기 커지거나 드물게 악성변화가 일어나게 되면 이야기가 달라지게 되는데요. 자궁근종이 급속도로 자라서 35cm를 넘어간다거나 개수가 많아서 통증이 심해진다던지, 혹은 자궁점막하 근종인 경우에는 꼭 치료가 필요합니다.

자궁근종을 막기 위한 예방법생활습관

처음 가장 필요한 것은 정기검진입니다. 자궁근종이 일어나는 원인은 제대로 밝혀지지 않아서 사전에 막기는 어렵습니다. 자궁근종은 발병 후에도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점점 커지거나 개수가 늘어나면서 없던 증상들이 새로 생기기도 합니다. 따라서 주기적인 검진이 자궁근종을 관리하는 최선의 예방책이 된다고 할 수 있어요. 특히 임신을 계획 중인 여성이시라면 더더욱 산부인과 방문을 습관화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궁근종의 증상?

자궁근종을 가진 여성이더라도 50 이상에서는 독특한 증상이 없고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자궁근종의 위치나 수, 그리고 크기 등에 따라 여러가지 증상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자궁근종의 특징

자궁근종은 난포호르몬, 즉 에스트로겐의 영향을 받는 일종의 호르몬 의존성 종양이기 때문에 초경이 빠르면 빠를수록 자근 근종의 발생 위험이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반대로 에스트로겐이 결핍상황에 빠지는 폐경기에 적 어질면 근종의 크기는 자연히 줄어들게 되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자궁근종의 치료법

자궁근종의 치료방법은 환자의 연령이나 폐경 여부, 증상 유무 및 정도, 자궁근종의 변화양상, 자궁보존을 원하는지 여부 등에 따라서 결정되게 되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