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법인공인인증서 44,000원 신청방법 은혜 정리

조달청 법인공인인증서 44,000원 신청방법 은혜 정리

얼마 전 우연히 보게 된 뉴스에서 공인 인증서 폐지라는 문구를 보게 되었어요. 거의 저의 인터넷 시절?의 본인 인증을 도맡아 했던 PC 공인 인증서가 폐지가 된다니 뭔가 오래된 친구를 떠나보내는 기분이네요. 21년만의 공인 인증서 폐지인데요. 아무래도 과거 PC로 처리했던 업무나 작업들이 이제는 모바일로도 모두 처리가 가능한 시대가 되었고, 사람들이 PC보다는 모바일을 참여하는 시간이 길어졌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날이 더해 질수록 진화하는 본인 인증 기술도 한몫 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지문 인식으로 시작해서 이젠 얼굴 인식 , 홍채 인식 등등 생체 인식 기술을 많이 도입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럼 곧 다가올 공인 인증서 폐지에 관하여 간단히. 쉽게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사용될 본인 인증의 새로운 수단
앞으로 사용될 본인 인증의 새로운 수단

앞으로 사용될 본인 인증의 새로운 수단

앞서 위에서 말씀 드렸던 민간 업체의 인증 계획을 사용하시는 것이 주가 될 듯 합니다. 더 많은 업체들에서 뛰어들어 점점 사용의 폭이 넓어지고 쉬워 질 것으로 보여지네요. 발급 자체도 많이 쉬워집니다. 기존에는 신분증을 들고 해당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대면하는 형식으로 발급을 받았지요.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받아 PC로 한번 더 확인 절차를 거쳐야 했구요. 젊은 분들도 귀찮아 했던 절차였고 PC에 익숙하지 않은 어른들도 달가워하진 않았을 것 같습니다.

이젠 은행에 방문할 필요 없이 PC나 스마트폰 등을 사용하여 비대면 으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나오는 휴대폰에서 많이 사용하는 지문인식. 홍채인식. 얼굴 인식 등을 사용하거나 많은 금융 어플 에서도 사용하는 6자리 간편 비밀번호 형태를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폐지 시 이전 공인 인증서의 사용 여부
폐지 시 이전 공인 인증서의 사용 여부

폐지 시 이전 공인 인증서의 사용 여부

12월 10일부터 공인 인증서가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기존에 받아놓으셨던 공인인증서범용 공인 인증서는 유효 기간까지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변화에 달갑지 않으신 분들에게도 준비할 시간은 주는 듯 합니다. 다만, 이름은 공동인증서로 바뀌게 되어 사용됩니다. 기간이 남으셨더라도 다른 공공기관, 민간 업체 에서 발행되는 인증서들을 미리 조회해보고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변화가 싫으시거나 어려우신 분들은 기존과 같이 발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시행하는지를 확인 하고 방문 하시면 되겠습니다. 민간 업체에서 발행이 되는 민간 인증서 종류 중 많이 들 알고 계실 업체로 몇군데를 적어보면, 이동통신사 KT SKT LG 사의 패스PASS 가 대표적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기관

한국정보인증 범용공동인증서의 경우 개인용과 사업자용으로 구분됩니다. 개인용의 경우 발급비용은 1년 기준 4000원 입니다. 1년 4000원 3년 12000원 기간을 선택해서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업자용 범용공인인증서의 경우 상당한 금액이 요구됩니다. 사업자 범용 1년기간 100,000원 사업자 범용 1년 전자계약서비스 118,000원 사업자 범용 3년 신규고객 180,000원 집배원 방문 사업자 범용 3년 신규고객 210,000원 우체국 전국지점 방문 코스콤 인증센터 SIGN KOREA 코스콤의 경우에도 비슷하게 2가지 형태로 구분됩니다.

사인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 신청하고 결제하기

44,000원으로 법인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면 아래의 주소로 들어가 주세요. 그냥 네이버에서 사인코리아 검색을 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조달청 할인금액 메뉴가 나오지 않으니 바로 아래 첨부해드린 주소로 들어가서 신청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우체국 집배원이 찾아오시거나 사인코리아 기사 방문, 스스로가 직접 조달청 방문 3가지 방법이 있었으나 소요시기와 금액이 조금씩 달라요. 우체국 집배원 방문과 직접 조달청 방문은 가격은 4만 원부가세가 포함이 안 된 가격인데 걸리는 기간이 틀리고요. 사인코리아 발급 기사님이 직접 오시면 금액이 5만 원입니다. 1 저는 가까운 조달청에서 즉시 발급을 신청을 하였습니다.

보안은 믿을 만 할까

사실상 그전에는 얼굴을 마주하는 대면 업무였고 절차가 번거로웠던 대신 보안으로는 믿을 만 하다고 생각이 되었으나, 비대면 으로 시행할 시 사실상 누군 가가 지켜보지 않고 인증서 발급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믿음이 덜 할 수도 있겠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런 우려를 생각하여 검토 심사 기관을 따로 선정하여 운영 기준 준수 여부를 따로 평가하며 위조나 변조 방지대책, 보호조치 등을 마련한 업체만 민간 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저는 아직까지 PC일을 볼 일이 많아서 공인 인증서가 좀 더 익숙하지만, 아마 민간 인증서도 사용합니다. 보시면 또 익숙해지지 않을까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앞으로 사용될 본인 인증의 새로운

앞서 위에서 말씀 드렸던 민간 업체의 인증 계획을 사용하시는 것이 주가 될 듯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폐지 시 이전 공인 인증서의 사용

12월 10일부터 공인 인증서가 사라지게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범용공인인증서 발급기관

한국정보인증 범용공동인증서의 경우 개인용과 사업자용으로 구분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