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비 효능 요리 먹는법 칼로리 뇌혈관 당뇨병에 좋은 음식

콜라비 효능 요리 먹는법 칼로리 뇌혈관 당뇨병에 좋은 음식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가 합쳐진거라하는데 최근 시기 맛있죠 아삭아삭해서 그냥 섭취하여도 맛있고 각양각색으로 많이 먹는데요 한 개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해마다 마트에서 보시면 가져오는데 이번에는 간단하게 만드는 콜라비깍두기 만들어보았어요. 콜라비 2개, 쪽파 약간, 양파 12개, 마늘 5알 생강 12쪽, 고춧가루, 설탕 멸치 액젓, 소금 새우젓,밀가루 콜라비랍니다. 두 개가 크기가 살짝 다른데요 보통 500g이 넘더라고요 저울로 재보니 양이 1.2킬로 나왔는데 껍질을 제거하면 1킬로정도일때의 양념양이니 참고하세요 콜라비손질은 별로 어렵지 않아요 윗부분은 좀 질기다고 해야 하나 그래서 앞뒤로 잘라주세요 그래야지 손질하기가 편리하답니다.


imgCaption0
항산화 작용

항산화 작용

콜라비 효능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납니다. 콜라비에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비타민A, C가 너무 풍부한데요. 이는 우리 몸의 나쁜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콜라비의 비타민C 함량은 100g당 57mg으로 사과의 10배 이상에 달한다고 합니다. 콜라비 효능은 혈압 조절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특히 콜라비에 여러가지 칼륨 및 무기질 성분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주고 조혈 작사용 목적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혈압의 정상적인 수치 유지를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서 동맥경화와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비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하여 혈관 내 포도당 흡수를 늦추어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콜라비는 일반적인 GI지수가 낮은 음식으로, 콜라비의 GI지수혈당지수는 20으로 굉장히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콜라비 먹는법.

콜라비를 먹는법은 따로 있지는 않습니다. 조리해야 영양분이 여러가지 식재료가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 식재료도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콜라비 입니다. 콜라비는 조리하는 것보다는 깔끔하게 세척한 이후 먹기좋은 크기로 손질 한 이후 과일처럼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먹는법입니다. 제가 저녁에 간식처럼 먹었던 방법이 틀리지 않았던 거죠. 다행입니다. 또한, 샐러드로 드셔도 좋고 조리를 하고 싶으시다면 무가 들어가는 음식에 대신으로 사용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콜라비 연관 상품들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비 고르는 법, 제주 콜라비

콜라비를 고르실 때는 줄기와 잎의 표면에 흠집이 없고 상처가 나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무와 같이 생긴 동그란 줄기 부분의 표면이 윤기가 돌고 마르지 않은 것이 신선합니다. 크기는 더 무거운 것이 좋은데요, 다만, 너무 크기가 크면 손질 시에 어렵습니다. 따라서, 1kg 미만의 콜라비가 맛도 좋고 선도도 좋고, 함께 진행하여 손질에도 단순한 것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보관하실 경우 위의 꼭지와 잎 부분을 제거한 콜라비를 신문지 혹은 랩에 둘둘 말아 냉장고의 냉장실에서 보관합니다.

장기간 저장을 하시려면 무를 나박썰기하듯이 얇게 썰어 데쳐 식힌 뒤, 물기를 건조 시켜 밀폐 용기에 넣어서 냉동실에 보대하여 주세요. Tip. 제주 콜라비주요 생산하는 지역은 제주이며, 제주 콜라비로 불리기도 합니다. 제주도 콜라비는 해풍을 맞고 자라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콜라비 효능과 칼로리

콜라비는 수분 90, 당 6, 식이섬유 0.9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비타민C의 함량은 사과와 양배추의 10배로 높아 멜라닌 생성을 자제하고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콜라비는 저칼로리(100g당 27 kal) 알칼리성 채소이면서 식이섬유가 양배추보다. 1.5배 함유하여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혈압을 내려주고 콜레스테롤 수치와 원활한 혈액순환계통 개선에 좋습니다. 물론 개인에 따라 정도의 차이가 있으므로 구체적인 건 전문의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콜라비즙은 위산을 중화하여 역류성 식도염을 개선해 줍니다.

특히 자색 콜라비에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들어있어 항암,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이럴때 안토시아닌은 껍질에 많으므로 섭취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등 미네랄, 칼슘, 칼륨, 아미노산, 철 등을 함유하였습니다.

콜라비 요리법

콜라비 요리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콜라비는 고유의 아삭하고 시원한 식감이 특징이고, 무에서 비롯된 단맛이 있어 여러가지 요리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생식으로 샐러드로 해 먹기도 하고, 피클, 깍두기, 생채 등으로 만들어 섭취하여도 좋습니다. 콜라비를 조리할 때는 잎 부분과 줄기의 둥근 부분을 나눠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배춧잎과 같이 넓은 잎 부분은 쌈으로 먹거나, 샐러드로 먹기에 좋습니다. 무와 같이 둥그런 줄기 부분은 얇게 썰어서 생식으로 먹거나, 피클, 김치 등 무의 대체제로 드시기에 좋습니다.

콜라비 동치미 만드는 법 첫째 콜라비의 일반적인 섭취 부분인 줄기로 조리하는 동치미입니다. 이 부분의 콜라비는 고유의 단맛과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동치미로 먹기에도 매우 좋은 채소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항산화 작용

콜라비 효능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콜라비 먹는법.

콜라비를 먹는법은 따로 있지는 않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콜라비 고르는 법, 제주

콜라비를 고르실 때는 줄기와 잎의 표면에 흠집이 없고 상처가 나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