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 합병 일정 자사주 매각 등 주주친화정책 실시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 합병 일정 자사주 매각 등 주주친화정책 실시

링크를 타고 유튜브에서 시청 부탁드립니다. 좋아요 구독은 더 좋은 포스트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의 합병 안건이 우여곡절 끝에 임시조총을 통과했습니다. 임시주총 중에 국민연금이 합병안건에 관해 기권을 시장에 알리면서 한때 무산되는 것이 아닌가 우려되기도 했는데 첫째 합병안건이 통과되어 셀트리온의 지배구조가 모양을 갖춰가는 모습입니다. 셀트리온그룹은 전날에 인천 송도 컨벤시아와 쉐라톤 그랜드 인천호텔에서 개별적으로 진행된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 임시 주주총회에서 양 사의 합병 안건이 모두 가결됐습니다.

각각의 주주총회에서 참석자 수 대비 찬성 비율은 셀트리온 97.04, 셀트리온헬스케어 95.17에 달했는데 합병 기일은 12월 28일입니다.


셀트리온 대표제품
셀트리온 대표제품

셀트리온 대표제품

램시마Remsima 셀트리온이 개발하고 생산하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Remsima는 오리지널 약인 존슨앤드존슨의 레미케이드Remicade를 복제한 바이오시밀러입니다. 레미케이드는 류머티즘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궤양성 대장염, 건선성 관절염, 크론병 치료제 등으로 사용되며 2015년에 약 12조 원이 팔린 의약품입니다. 셀트리온의 램시마는 레미케이드와 효과와 효능은 같지만 가격은 3040가 저렴한 복제약입니다.

매매 전략
매매 전략

매매 전략

그렇다면, 왜 하락했을까? 첫번째 제약 바이오 전반적으로 분위기가 좋지 않았고, 코로나 특이 상황으로 상승한 상승분은 반납했다고 보는 편이 나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최근 5년 이내 최저 PBR을 기록하고 있고, 최근 실적이 좋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니 사랑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월봉을 보고 투자하는 장기 투자자라면, 지금도 괜찮은 타점입니다. 주봉을 보고 투자하는 중기 투자자라면, 눌림의 시작일 수 있으니 눌리고 반등하는지 확인하며 매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봉을 보고 투자하는 단기 투자자라면, 금요일 종가 매수는 어땠을까? 이렇듯, 본인이 투자하는 기간에 따라 봐야 하는 차트가 다릅니다. 저자는 최근에 단기 트레이딩 위주로 거래를 하기에, 일봉 차트 리뷰에 집중하지만, 중장기 투자자는 다른 기간의 차트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주식 거래와 합병 비율

셀트리온헬스케어 주식은 12월 15일을 마지막으로 증권 역사에서 사라집니다. 12월 18일부터는 주식 매매 거래가 정지됩니다. 주당합병 가액은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종가 비율대로 셀트리온 주식이 교부됩니다. 셀트리온 170,100 원, 셀트리온헬스케어 75,900 원으로 셀트리온헬스케어 1주를 갖고 있으면 셀트리온 0.4492620주가 교부됩니다. 합병신주는 2024년 1월 12일 상장되어 셀트리온헬스케어 주주들은 셀트리온 주식을 받을 수 있어요.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전망

셀트리온헬스케어 일봉 차트 셀트리온헬스케어가 금요일 3.40 내려서 마감한 모습입니다. 신한투자증권은 11월 24일 셀트리온헬스케어의 판단 가치로 13조 5948억 원을 제시했습니다. 정자원 선임연구원은 셀트리온헬스케어와 셀트리온간 명백한 합병 스케줄은 2023년 12월 18일부터 2024년 1월 11일까지 거래가 정지된 후 2023년 12월 28일 양사가 합병되고 2024년 1월 12일 통합 셀트리온이 신주로 상장되는 일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정 선임연구원은 전 품목에 걸친 수익 상승 추세가 확인됐다고 전했으며. 고마진 물품 점유율이 오르고 있어 수익성 개선 효과도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일반적인 고마진 시밀러 제품인 램시마SC는 2023년 1분기 13의 수익 내 비중에서 3분기 16까지 성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셀트리온 대표제품

램시마Remsima 셀트리온이 개발하고 생산하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Remsima는 오리지널 약인 존슨앤드존슨의 레미케이드Remicade를 복제한 바이오시밀러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매매 전략

그렇다면 왜 하락했을까? 첫번째 제약 바이오 전반적으로 분위기가 좋지 않았고, 코로나 특이 상황으로 상승한 상승분은 반납했다고 보는 편이 나을 것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주식 거래와 합병

셀트리온헬스케어 주식은 12월 15일을 마지막으로 증권 역사에서 사라집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