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 상세보기 다운로드가능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 상세보기 다운로드가능

저는 어릴때 지도 보는 것을 좋아했었는데요. 옛날의 지도에는 각종 기호들이 있었고 해당 기호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생각해보고 검색하는 것도 유일한 재미였던 것 같습니다. 또한 내가 살고 있는 동네의 분명한 지도를 보면서 내가 이해하는 길과 똑같이 나와 있는 것을 신기해했었는데 지금와서 생각해보시면 당연한 일이였던 것 같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를 검색한 분들이 대한민국 전도를 보고 싶은 것인지, 아니면 지도를 최대한 확대하여서 분명한 모습을 보고 싶은 것인지 구분이 가질 않아서 모든 방법을 다.

정리했습니다. 또한 지적도나 위성화면을 통해 단순히 지도를 보는 것이 아니라 그야말로 위에서 바라보는 듯한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도 두번째에 있으니 편한 방법을 찾아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imgCaption0
러시아 지도

러시아 지도

일반적으로는 러시아, 공식적으로는 러시아 연방이라 부르는데 동유럽에서 북아시아에 위치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북쪽으로는 북극해, 동쪽으로는 베링해, 오호츠크해와 접하고 있습니다. 아제르바이잔, 벨로루시, 중국, 에스토니아, 핀란드, 조지아, 카자흐스탄, 북한,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몽골, 노르웨이, 폴란드의 14개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영토는 17,098,242 kmsup2;로 지구 육지의 12%에 달하는 면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국가이기도 합니다.

미국의 두 배 이상, 우리나라의 171배 크기입니다. 하지만 러시아 영토의 60 이상이 1년 내내 얼어 있는 영구 동토층이기 때문에 사람이 살 수 없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인구는 1억 4580만 명으로 인구밀도가 낮은 나라 중에 한 곳입니다.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는 정치권력의 핵심이자 문화와 무역의 중심지인 모스크바입니다.

우크라이나 크름반도크림반도

우크라이나의 남쪽 흑해로 돌출되어 있는 크름반도는 본질적으로 러시아 영토였다가. 1954년 우크라이나에 편입됐다가 2014년 러시아가 무력을 동원해 크름반도를 병합하면서 러시아 영토가 됐습니다. 하지만 유럽연합과 미국을 포함한 국제사회는 러시아의 크름반도 병합을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크름반도는 아직까지 우리나라에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예쁜 자연과 바다, 고대 그리스부터 현대사까지 많은 유적으로 유럽 전체에 잘 알려진 휴양 관광지 이기도 합니다.

우크라니아 지도

친서방 탈 러시아 정책으로 계속된 갈등이 폭발해 러시아가 일으킨 전쟁의 포화 속에 휩싸여 있는 국가입니다. 유럽 전체에서 가장 큰 국가로 남동쪽으로는 흑해와 아조프해에 해안선을 끼고 있으며, 북동쪽과 동쪽으로는 러시아, 북서쪽으로는 벨로루시, 서쪽으로는 폴란드, 슬로바키아, 남서쪽으로는 헝가리, 루마니아, 몰도바와 국경을 맞대고 있습니다. 국토는 600,000 kmsup2로 우리나라의 6배 크기입니다.

인구는 4,130만 명으로 수도이자 최대 도시는 키예프입니다. 1986년 4월 26일 발생한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사고가 일어난 곳이기도 합니다.

슬로바키아 지도

서쪽으로는 오스트리아와 체코, 남으로는 헝가리, 북쪽으로는 폴란드, 동쪽으로는 우크라이나와 접해 있는 중부 유럽의 산악 내륙국가로, 예전에는 체코슬로바키아의 일부였으나, 1969년부터 1990년까지 슬로바키아 공산주의 공화국이었다가 1993년 독립 주권 국가가 되었습니다. 국토 면적은 49,035 kmsup2로 우리나라의 12 정도입니다. 인구는 540만 명이며 최대 도시이자 수도는 브라티슬라바입니다.

장엄한 자연과 절벽 위 고성과 예쁜 도시들이 매력적인 슬로바키아는 유럽에서도 가장 안정되는 나라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 전도 쉽게 확인해보기

비슷하게 다운로드한 파일로 지도를 크게보더라도 화질에 차별이 있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 지도 크게 보기 외에도 세계지도 크게보기등도 활용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울러 구글지도나 네이버지도, 다음지도등을 사용해 국내 지도를 활용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특히 구글어스라는 기능을 이용해보시면 위성으로 촬영된 국내의 지도 전반은 물론 전세계의 지도를 손쉽게 펼쳐보실 수 있으며, 무엇보다.

큰 강점은 실시간으로 이동하는 연동형 지도이기 때문에 해당 위치의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데 가장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러시아 지도

일반적으로는 러시아, 공식적으로는 러시아 연방이라 부르는데 동유럽에서 북아시아에 위치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우크라이나 크름반도크림반도

우크라이나의 남쪽 흑해로 돌출되어 있는 크름반도는 본질적으로 러시아 영토였다가.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크라니아 지도

친서방 탈 러시아 정책으로 계속된 갈등이 폭발해 러시아가 일으킨 전쟁의 포화 속에 휩싸여 있는 국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