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우기 쉬운 공기정화식물 BEST

키우기 쉬운 공기정화식물 BEST

1. 행운목 드라세나 맛상게아나 용설란과 원산지 에티오피아, 기니, 나이지리아 행운목의 이름은 드라세나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품종이 맛상게이나 입니다. 그래서, 드라세나 맛상게이나가 정규 이름이지만 어렵고 다른 이유로 흔히 행운목이라고 부릅니다. 왜 행운목일까요? 행운목은 7년쯤에 한번 불규칙한 주기로 꽃을 피우기에 그 꽃을 본 사람에게는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이야기가 붙어서 이름도 행운목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어떤 분들은 10년을 넘게 키워도 꽃을 피우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서 언제나 꽃이 핀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꽃이 피는 것을 보시는 것이 말그대로 행운에 대조하는 것 같습니다. 또 다르게 영어 이름으로는 콘플랜트Corn Plant로 불립니다.


대나무 야자
대나무 야자

대나무 야자

대나무 야자는 대나무 같이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고 정규 명칭은 세이브릿지입니다. 생육환경은 15도 이상이며 이보다. 낮은 온도에서 재배하게 되면 얼어죽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잎이 많은 만큼 통풍이 잘되는 환경이라면 더 좋겠죠? 아레카야자와 생김새가 비슷한데요, 잎이 많은 만큼 증산작용이 열정적인 식물입니다. 그래서 실내 습도 조절에 뛰어난 능력이 있는 식물입니다. 대나무 야자와 아레카야자는 서로 다른 종은 아닙니다.

생김새 및 생육환경에 따라 대나무야자, 종려죽, 아레카야자, 테이블야자, 코코야자, 홍콩야자 등으로 나눠집니다. 대나무 야자는 대나무처럼 가늘어나고 긴 줄기로 구성되어 있고 해충 저항력이 강한 식물입니다.

관엽 식물에 기운이 시들어 버렸다. . 그럴 때는 어떻게?
관엽 식물에 기운이 시들어 버렸다. . 그럴 때는 어떻게?

관엽 식물에 기운이 시들어 버렸다. . 그럴 때는 어떻게?

초기에는 싱싱한 관엽 식물도 방심을 하면 곧 시들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핵심 원인은 건조함과 잎 화상 · 햇빛 부족 · 물 부족, 반대로 과한 물이 원인이 되는 뿌리 부패, 그리고 해충의 발생과 실내 온도 등입니다. 시들어 버린 관엽 식물은 일부가 살아 있다면야 자시 살아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건조하고 잎 화상에 의해 시들어 버린 부분을 제거하고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곳에 유지 해 둡시다.

햇빛을 받는 것으로 새잎이 나올 수 있습니다.

고무나무 실내공기정화식물종류

고무 수목은 포름 알데히드 제거 효과가 높은 관엽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큰 잎이 특징으로, 단단함 때문에 낙엽의 걱정도 없기 때문에 방안에서도 안심하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다만 성장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방치하면 천장까지 뻗어 버리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두면 잎의 광택이 좋고, 추위에 강하기 때문에 어떤 환경에서도 기르기 쉬운 관엽 식물입니다. 실내에서의 물은 분무기를 사용하면 잎을 더 곱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고무 수목은 종류도 풍부하고 잎의 모양과 나무가 멋진 것도 많고 인테리어도 높은 인기가 있습니다.

아레카야자 실내공기정화식물종류

물질에 포함 된 독성으로부터 인체에 영향을 미치는 크실렌과 톨루엔, 그리고 일산화탄소를 흡착 해주는 관엽 식물 입니다. 아레카야자는 공기 청정뿐만 아니라 공기에 수분을 증산 해주는 보습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해서 건조하기 쉬운 장소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음이온을 다량 방출 해주는 점이나 분수처럼 잎이 자라는 화려한 모습으로 인기있는 관엽 식물이기도합니다 추위에 약한 식물이므로 겨울에는 난방이 가능한 따뜻한 방에 두도록하고 언제나 실내 온도를 10 이상으로 유지 해줄 수 있도록 합니다.

그외의 계절에도 햇볕이 잘드는 장소에 놓아 주면 건강하게 자랍니다.

알로에 베라 공기 청정 효과가 높은 관엽 식물 알로에 베라 겔의 과육은 식용으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파키라 공기 청정 효과가 높은 관엽 식물

관엽 식물 중에서도 지명도가 높은 단골인 파키라는 확 퍼진 잎이 동그랗게 붙어있는 줄기 부분이 특징입니다. 성장이 빠르고 건조에도 강하며 해충의 피해도 비교적 적기 때문에 관리가 편한 점이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필요 이상 물을 주면 뿌리가 썩어 말라 버리므로 경계를 필요합니다. 파키라는 포름 알데히드의 제거 등 공기를 청소 해 줄 뿐만 아니라 탈취 효과도 기대할 수있는 관엽 식물입니다.

크루시아의 독성주의

크루시아는 잎, 줄기, 꽃, 열매 등 여러 부분에서 독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독성 물질은 인체나 동물에게 손상을 줄 수 있으며, 적절한 경계를 필요합니다. 특히나 애완동물이나 자녀가 크루시아의 잎과 줄기, 열매 등을 입에 넣지 않도록 조심성을 기울여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나무 야자

대나무 야자는 대나무 같이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고 정규 명칭은 세이브릿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엽 식물에 기운이 시들어 버렸다. . 그럴 때는

초기에는 싱싱한 관엽 식물도 방심을 하면 곧 시들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무나무

고무 수목은 포름 알데히드 제거 효과가 높은 관엽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