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영웅문 HTS 다운로드 설치하는법 사용법,매뉴얼 다운받는 곳

키움증권 영웅문 HTS 다운로드 설치하는법 사용법,매뉴얼 다운받는 곳

키움증권 PC 영웅문 HTS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컴퓨터에서 를 실행합니다. 2. 상단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 영웅문 HTS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imgCaption0
주가 범위 설정

주가 범위 설정

먼저 일정 가격 수준 이하의 주가는 제외하는 주가범위 설정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너무 싼 주가는 변동성이 클뿐더러 낮은 주가 수준은 현재 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낮은 시장 평가를 그대로 반영한 것이므로 너무 싼 주가는 검색에서 제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가 범위 설정은 요구사항 검색시 현재 주가 시세가 특정 가격 이상일 때만 검색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저는 여기서는 주당 5천 원 이상인 종목만 검색되도록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건식 검색에서 주가범위를 입력한 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주가 범위가 검색됩니다. 주가 범위를 지정후 누르시면 주가 범위 설정 입력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5천 원]을 입력하고 [종가]를 선택한 다음 검색 가능한 주가 최대 범위는 [99999999]를 입력합니다.

거래량 검색 범위 설정

이번에는 52주 신고가 검색 시 최소 거래량을 설정하도록 합니다. 저는 일 30만 주 이상 거래되는 종목만 검색되도록 해 보겠습니다. 52주 신고가 종목을 비롯해 상승하는 종목의 경우 일 거량 자체는 많으면 많을수록 더 좋습니다. 물론 주당 10만 원 이상의 고가 종목의 경우는 상대적으로 일 거래량 자체가 적을 수 있으므로, 본인의 취향에 맞게 일 거래량 수준을 알맞게 입력하면 됩니다. 일 거래량의 최소 기준은 일반적으로 20만 주 혹은 30만 주를 가장 많이 선택합니다.

그러므로 저는 일 최소 30만주 이상 거래되는 종목만 검색되도록 거래량 범위를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건식 검색 창에서 거래량을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신고가 설정

조건검색 메뉴 화면에서 가장 먼저 신고가 검색 조건식을 설정해야 하므로 좌측 상단 검색 입력창에 신고가를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에서 보듯이 번의 신고가가 보이게 됩니다. 신고가 메뉴를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이제 번 처럼 신고가 검색 세부 설정 창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가장 먼저 상단의 주기는 일 혹은 주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키움증권은 일Day 주기 선택 시 입력 가능한 날짜가 총 299일까지로 365일 전체 날짜 입력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주기는 일 보다는 주로 선택을 합니다. 그런 다음 화면에 보이는 것 처럼 52 봉중 신고가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수정을 누르시면 52주 신고가 검색 조건식은 1차로 완성이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스펙트럼 증거금

스펙트럼 증거금에 관련해서 조금 더 상세히 알아보면, 각자의 주식 종목들은 정해진 증거금률이 있습니다. 이 정해진 증거금률에 그러므로 자기가 보유한 자산을 초과한 레버리지미수 거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증거금률이 30인 종목의 경우 자기가 300만원이 있다고 가정하면 미수거래시 총 1000만원까지 매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증거금률이 100인 종목의 경우 자기가 보유한 돈으로만 주식을 매수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요구사항 검색 대상 변경 설정

마지막으로 52주 요구사항 검색 결과 대상 범위는 거래소, 코스닥 전종목으로 합니다. 그다음 투자하기 부적절한 종목을 제외하는 설정을 하도록 합니다. 대상 변경을 누르시면 뜨는 대상 변경 창이 뜹니다. 여기서 거래소와 코스닥을 선택합니다. 그다음 바로 아래에 있는 제외종목에서 52주 신고가 요구사항 검색 결과 값에서 제외할 종목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투자 주의 및 투자위험 분류와 의미에 관해서는 아래 연관 글 글을 함께 읽어보시면 더 좋습니다.

HTS 관심종목0130 창에서 관심종목 위에 메모로 분류 표기하는 방법

우선적으로 키움증권 HTS에서 관심종목(0130)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이제 셋팅을 하나씩 해볼텐데요. 관심종목이 있는 종목들 중에서 제일 상위에 있는 종목에 마우스 오른 클릭을 하고 [빈칸추가]를 선택을 합니다. 그러면 위에 빈줄이 하나 들어가면서 벌어진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이곳에다가 메모를 입력을 할텐데요. 빈줄이 들어간 곳에 다시 마우스 오른 클릭을 하고 빈칸메모 입력을 선택을 합니다.

그러면 메모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하나가 뜨게되고 그 안에 자기가 분류메모를 넣고 싶은 내용을 작성을 한 이후에 희망하는 글자크기나 배경색을 지정을 해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확인을 누르게 되면 바로 아래와 같이 셋팅이 되는 것입니다.

요구사항 검색 설정값 저장

자 이제 52주 신고가 요구사항 검색식을 저장을 하면 됩니다. 내조 건식 저장을 클릭한 다음 저장할 조건명 이름에 52주 신고가 혹은 희망하는 조건명 타이틀을 정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키움증권 52주 신고가 요구사항 검색식 저장 방법에 대하여 간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가 범위 설정

먼저 일정 가격 수준 이하의 주가는 제외하는 주가범위 설정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거래량 검색 범위 설정

이번에는 52주 신고가 검색 시 최소 거래량을 설정하도록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고가 설정

조건검색 메뉴 화면에서 가장 먼저 신고가 검색 조건식을 설정해야 하므로 좌측 상단 검색 입력창에 신고가를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