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주변통증 아래를 누르면 딱딱하거나 통증을 느끼는이유

배꼽주변통증 아래를 누르시면 딱딱하거나 통증을 느끼는이유

긴장이라 고민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면서 그럭저럭 프레젠테이션을 끝냈습니다. 그 다음날도 배꼽 주변이 딱딱해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급작스럽게 궁금해집니다. 왜 이런 증상이 생겼으며 도대체 이것은 어떤 의미인지 궁금해집니다. 무엇보다. 속이 불편해서 생활의 질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딱히 잘못 먹었거나 음식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것 같은데 속이 불편하니 만사가 귀찮아 집니다. 생활의 의욕도 떨어지고 예전같지가 않아서 빨리 뭔가 속시원하고 상쾌한 대책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사람들 중에는 두드러지게 화장실을 계속해서 들락날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사람을 옆에서 가만히 지켜보다. 보시면 아무래도 장 쪽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 걱정을 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일 중에 수시로, 학습을 하다가도 여러 번, 배가부글부글 끓는게 마치 설사처럼 신호가 찾아온다면 아무래도 업무나 학업에 집중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여성이라면, 난소와 자궁 문제일 수 있다
#여성이라면, 난소와 자궁 문제일 수 있다


#여성이라면, 난소와 자궁 문제일 수 있다

아무래도 복통이라고 하면 처음부터 산부인과를 가진 않는데요, 하복부 통증에서도 더 아랫쪽이 아프다면 여성분들은 반드시 부인과 쪽도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자의 난소에는 작은 물혹이 꽤 많은데요, 이런 물혹이 꼬이면서 터지거나 (난소낭종 파열), 난소 내 자궁내막종이 생겨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국내막종은 자궁내막 세포가 이식되어 종양처럼 영구적으로 커지는걸 말해요.

기본적인 경우는 아니지만, 혹시 임신의 가능성이 있으신분들은 자궁 외 임신까지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내과에 가셔도 통증의 원인을 못찾으신 여성분이라면 꼭 산부인과 추천드립니다.

저도 심한 복통으로 고생한 적이 있었는데요, 원인을 찾을 수 없어 내과와 산부인과 모두 검사한 결과,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장 쪽 림프세포에 염증이 생겼다는걸 겨우 찾을 수 있었습니다.

맹장염의 증상
맹장염의 증상

맹장염의 증상

명치와 배꼽주변 통증이 있습니다명치 통증이 오른쪽 하복부로 이동합니다배를 누르시면 아픕니다걸으면 오른쪽 하복부가 아픕니다통증이 울리는 느낌입니다식사를 할 수 없을 정도로 아픕니다복통 외에 메스꺼움, 구토 증상이 있습니다발열 (37~38도 정도) 증상이 있습니다몇 시간이나 지났는데 통증이 가라앉지 않습니다맹장의 위치는 오른쪽 하복부지만 염증이 신경을 자극하기 때문에 명치, 배꼽주위로도 통증이 발생하며 메스꺼움 등이 전조증상으로 나타납니다.

맹장염으로 인해 배꼽 통증이 발생한 경우 스스로 판단하여 참거나 약을 먹어치우는 것이 아니라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맹장염이 진행이 되면 파열되어 복막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스럼없이 낫는 병이 아닌 만큼 증상이 있을 때는 주저하지 말아야 합니다. 왼쪽 배꼽주변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으로는 변비나 장염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