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쉬운 영화 시청기록 삭제 방법 이어보기, 다 본 작품 삭제

정말 쉬운 영화 시청기록 삭제 방법 이어보기, 다 본 작품 삭제

OTT를 대부분이 이용하실 텐데요. 요금제에 따라 공급하는 서비스에 차이가 있죠. 저의 경우 저렴하게 4K 화질을 이용해서 보기 위해 4인 팟을 신청해서 이용해봤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드라마 요금제 넷플릭스와 왓챠만 이용해봤는데요. 하나하나씩 장단점이 있겠죠. 영화, 드라마를 많이 보는 편이지만 2가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개인적인 느낀 점을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처음 접했을 때에는 볼 것이 정말 많습니다.고 느꼈어요. 개개인마다.


imgCaption0
왓챠의 단점

왓챠의 단점

개인적으로 홈시어터 환경을 리시버 운용, 7.1.4 채널 갖춰놨기 때문일지 모르겠지만 사운드 포맷이 좋지 못합니다. 돌비 애트모스를 도와주는 영상이지만 애트모스 사운드 재생이 안됩니다. 설정이 잘못되었나 했지만 넷플릭스는 애트모스 사운드 출력이 잘되어 안된다고 판단했어요. 5.1 채널 사운드도 안 되는 것 같습니다. . 서라운드와 리어백 음향출력이 쉬고 있어 공간감이 없어 허전했거든요. 왓챠는 주로 PS5로 시청했으며 PS5는 최대 7.1 채널만 지원하기 때문에 애트모스 출력을 못합니다.

드라마 결제 수단 변경

드라마 결제 수단 변경은 카드 변경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PC 웹에서만 가능합니다. 만약 카드 변경이 아닌 결제 수단 변경을 원한다면 해지 신청 후 이용권이 만료되고 나서 희망하는 결제 수단으로 다시 구매해 주어야 합니다. 잔액 부족 등으로 결제일에 결제가 실패된 경우에도 드라마 PC 웹 상단의 결제 수단 변경 버튼을 통해 다시 구독을 진행해 주어야 합니다. 결제일 당일에는 결제 수단으로 등록한 카드를 다른 카드로 변경하더라도 기존의 카드로 결제가 진행될 수 있으니 결제일을 확인 후 미리 변경 신청을 해야 합니다.

등록한 결제 수단 확인은 홈 디스플레이 오른쪽 상단 프로필 나의 드라마 이용권의 카드 변경 부분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가장 왼쪽 프로필에서만 변경하실 수 있고, 변경 신청한 카드는 다음 정기 결제일 이후부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드라마 해지 방법

드라마 해지는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계정 해지를 신청해도 이미 결제한 기간이 만료되기까지는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정기 결제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는 PC 웹 기준이고, 애플 결제, 구글 플레이 결제는 애플, 구글의 구독 페이지에서 보여지는 만료일 보다. 하루 정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지 신청을 고급형 기용권 구독 시 기초 프로필에서만 가능하며, 이용 기간이 끝나는 결제일 당일에 해지하신 경우 다음 결제 예정일에 반영될 수 있고, 또 남은 일수 만큼 환불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독 해지를 희망하는 경우 다음 결제일로부터 최소 23시간 전에 해지해 주어야 합니다. 드라마 해지 방법은 다음과 같은 차례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상 드라마 가입, 결제 수단 변경, 해지 방법에 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용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고, 드라마 할인 등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왓챠의 단점

개인적으로 홈시어터 환경을 리시버 운용, 7.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드라마 결제 수단 변경

드라마 결제 수단 변경은 카드 변경만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드라마 해지 방법

드라마 해지는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