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손 가득 베이글 연어 에그마요 만들기

한 손 가득 베이글 연어 에그마요 만들기

연어보관법에 관하여 알려드릴게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고 보힘든 연어는 많은 요리로 활용되곤 하는데요. 일식집에서도 덮밥이나 초밥으로 많게 먹기도 하고, 회로 섭취하여도 맛난 음식 중 하나죠. 양식으로 샐러드나 스테이크로 섭취하여도 좋고요. 그렇다면 집에선 어떻게 두고 먹을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피부염증·탈모 예방에도
피부염증·탈모 예방에도

피부염증·탈모 예방에도

연어에는 비타민E·나이아신·오메가3 지방산(DHA나 EPA) 등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성분이 많게 들어 있습니다. 더불어 세포 분열을 촉진하여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아연, 성장전략적 호르몬을 촉진함으로써 피부 손상의 복구를 높이런 작용을 기대할 수 있는 아르기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인물들 성분의 작용으로 피부 거칠어짐·피부 잡티 경감을 기대할 수 있으며, 연어에는 부족하면 구내염·지루성 피부염·여드름·습진 등의 원인이 되는 비타민 B6와 비타민 B2 등 비타민 B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군에는 피부와 모발을 유지하는 역할도 있어 연어가 가진 항산화 작용 및 혈액 순환 촉진 작용과 함께 두피와 모발을 건강력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피로의 혈액 순환 촉진은 탈모 예방과 모발의 조절 전망 및 윤기 향상으로도 연결됩니다.

항산화·생활습관질환 예방에
항산화·생활습관질환 예방에

항산화·생활습관질환 예방에

연어에 함유된 성분으로 천연 색소 성분으로 카로테노이드의 일종인 ”아스타잔틴”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활성산소를 자제하고 제거하는 작용을 하는 항산화물질 중 하나로 카로테노이드류 중에서 가장 높다고 할 정도로 강한 항산화작용을 갖는 것으로 생각되며, 더욱이 세포막 안팎과 작용할 장소가 정해져 있는 항산화물질이 많은 가운데 세포막 내외를 가리지 않고 작용하는 성분이라고도 보힘든 있습니다.

이 잘하는 항산화 작용에 의해서 아스타잔틴은 활성산소 증가가 촉발이 되어 일어나는 생활습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으로 보힘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과 활성산소가 결합하여 생기는 과산화지질은 혈관벽에 축적되어 혈관을 좁히고 유연성을 손상시킴으로써 동맥경화의 원인이 됩니다.

피로회복 체력향상
피로회복 체력향상

피로회복 체력향상

연어에도 이미다졸디펩타이드(이미다펩타이드)라고 불리는 아미노산 히스티딘과 알라닌의 결합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생선에 포함되어 있는 것은 “안셀린”이라고 불리는 연결 구조의 것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이미다졸디펩타이드(안셀린)는 항산화 작용을 하며 피로 물질로 여겨지는 젖산의 대사를 촉진함으로써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피로감은 육체·정신(뇌) 모두 부하가 걸리는 것으로 활성산소가 발생하고, 그 결지나친 피로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고 생각됩니다.

활성산소 발생을 억제하면 쉽게피로해지지 않는다는 보고도 있기에 이미다졸디펩타이드(안셀린)는 운동 시 생기는 육체피로뿐만 아니라 뇌피로나 만성피로증후군 예방·개선에도 효과가 기대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이미다졸디펩타이드(안셀린)는 근본적으로 동물들이 “오랜동안 계속해서 움직이기” 위해 합성된 성분입니다.

피부미용 유지 및 안티에이징에

연어에는 항산화 물질인 아스타잔틴·이미다졸디펩타이드(안셀린)·비타민E, 항산화 효소의 원료가 되는 셀렌과 아연 등 산화 데미지로부터 육체를 지켜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아스타잔틴은 비타민C의 6000배, 비타민E의 1000배라고도 할 정도로 높은 항산화 작용이 기대되어 있는 카로테노이드로 자외선 등에 의해 생긴 활성산소로부터 콜라겐이나 히알루론산을 생산하고 있는 “인간 피부섬유아세포”를 보존하는 작용이 강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멜라닌 색소 생성 억제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안쪽에서 안티에이징 및 미백(기미 대책)으로 높은 효과가 기대됩니다.

또 아스타잔틴에는 콜라겐이나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적인 것으로 보고됐습니다.

혈액순환계통 불량·냉증 대책으로서도

EPA(IPA)는 혈액 응고 억제 작용으로 혈액을 보송보송하게 유지하는 기능을 인정받고 있으며, 연어에는 아스타잔틴·비타민E·이미다졸디펩타이드(안셀린) 등 항산화 물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혈액과 혈관의 상태를 정상적으로 유지하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줄 것입니다. 더불어 비타민E·나이아신·아르기닌 등 혈관을 확장시킴으로써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성분도 포함되어 있기에 혈액순환계통 불량이나 그로 인한 냉증, 두통, 어깨 결림 외 근육의 뻣뻣함과 통증 경감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냉증에 관해서는,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는 것으로 여겨지는 안젤린을 필두로 한 항산화 물질의 작용으로부터도 대사 저하의 예방·개선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연어는 다른 형태의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다용도의 영양가 있는 식재료입니다. 그것은 오메가 3 지방산, 단백질, 그리고 비타민 D를 포함하여 건강에 소중한 필수 영양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여러분이 구운 연어, 구운 연어, 훈제 연어 중 어느 것을 더 좋아하든, 집에서 시도해 볼 수 있는 맛있는 요리법들이 많게 있습니다.

매번 묻는 질문

피부염증탈모 예방에도

연어에는 비타민E나이아신오메가3 지방산(DHA나 EPA) 등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성분이 많게 들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항산화생활습관질환 예방에

연어에 함유된 성분으로 천연 색소 성분으로 카로테노이드의 일종인 ”아스타잔틴”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피로회복 체력향상

연어에도 이미다졸디펩타이드(이미다펩타이드)라고 불리는 아미노산 히스티딘과 알라닌의 결합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