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 보호사 기출문제집 같은 예상문제

간호 보호사 기출문제집 같은 예상문제

요양 보호 인력 예비문제 요점정리1회,이론112 함께 열공하여 좋은 결과 얻으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아래쪽에 더 많은 내용을 공부할 수 있는 동영상이 있습니다. 1. 노년기의 심리적 특성 중 생에 대한 반성 경향은? 가. 자기가 지나온 일생의 여러 요인들을 떠올려 보게 됩니다. 나. 지난 생에 대한 회상은 응어리졌던 감정을 해소하고, 실패와 좌절에 담담해져 자아통합을 가능하게 하고, 다가올 죽음을 조용한 마음으로 맞을 수 있게 한다기출 2. 가족관계에서 부모자녀 관계 변화는? 가. 자녀의 학업, 결혼 등으로 부부만 남게 되며 빈둥지증후군을 겪게 됩니다.


imgCaption0
욕창방지 매트리스를 활용하는 대상자를 돕는 방법은?


욕창방지 매트리스를 활용하는 대상자를 돕는 방법은?

정답: 5번 엉덩이 및에 손을 넣어 매트리스 공기압을 확인합니다.

욕창방지 매트리스 압력을 분산하고 통풍을 순조롭게 하여 욕창을 막는 기구. – 열을 발산하는 제품(찜질기 등)과 함께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상자 이외의 상대방이 매트리스에 함께 올라가지 않습니다. 하루에 한 번은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노인장기요양보험 급여로 대여 받은 배회감지기를 활용하는 방법은? 정답 3번 매트형 배회감지기는 침대나 방바닥에 설치합니다.

배회감지기란 치매증상이나 배회, 길 잃음 등 문제행동을 보이는 대상자의 실종을 막는 장치입니다.

다음 그림과 같은 복지용구를 선택할 때 고려 사항으로 옳은 것은?

정답 2번 커버는 분리하여 세탁할수 있어여 합니다.

자세변환 용구 거동이 안절부절한 대상자의 자세와 위치를 변환하기 위한 용구입니다. 등에까는 시트, 몸에 받쳐주는 쿠션등 자세변환용 쿠션 지퍼는 감춰져있고, 내부 충전재가 딱딱하지 않고 커버 밖으로 나오면 안됩니다.

소독가능하며 변색되지 않고 커버가 분리청소 가능해야 합니다. 노인장기요양보험 복지용구 급여로 구입할 수 있는 품목은? 정답 5번 간이변기 이동이 안절부절한 대상자가 잠자리 등에서 용변을 해결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반듯이 누운 자세에서 사용합니다. 열당으로 소독할 수 잇도록 충분한 내열성이 있어야 합니다.

복지용구 중에서 다음 그림과 같은 목욕리프트를 선정할 때 적절한 것은?

정답 2번 충전용 배터리를 활용하는 것

목욕리프트 입욕 시 높낮이가 자동으로 조정되어야 합니다. 녹이 슬지 않는 재질이어야 합니다.

감전 예방을 위해서 충전용 배터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다음 그림과 같은 보행보조차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있는 대상자는? 정답 2번 어느 정도 균형감각과 보행능력이 있는 대상자.

보행보조차실버카 잠금장치 손잡이가 있습니다.

의자와 바구니가 달려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