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홈 사전청약 하기 공급계획 접수일정 입주자격 분양가

뉴홈 사전청약 하기 공급계획 접수일정 입주자격 분양가

정부가 발표한 12월 공공사전 청약 계획 2023년 마지막 로또분양 기회 12월 뉴홈 사전청약이 있습니다. 올해 가장 관심이 뜨거웠던 분양 단지는 어디였을까요. 서울 동작구 수방사 부지에 짓는 아파트였습니다. 지난 6월 255가구에 대한 사전청약을 진행했을때 무려 7만 2,172명이 몰렸습니다. 한강 조망이 가능한 역세권 입지에 분양가가 시세보다. 5억원 인접하게 저렴하여 흥행에 성취한 것입니다. 평균 경쟁률 283대 1 서울 한강변 단지가 싸게 나올 수 있었던 이유는 공공분양주택 뉴홈 물량으로 풀렸기 때문입니다.

다음달 12월에도 서울 동작구와 강서구 등에서 뉴홈 물량이 추가로 공급된다고 합니다. 도대체 뉴홈이란 어떤 정책인지, 다음달 풀리는 알짜 단지는 어디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공공주택 뉴홈사전청약 일정
공공주택 뉴홈사전청약 일정

공공주택 뉴홈사전청약 일정

사업지별로 1월 15일 혹은 1월 22일부터 특별공급을 시작하며 당첨자 발표일이 다른 현장은 중복 청약도 가능합니다. 현재 가장 관심이 높은 서울 대방동 군부지는 서울 도심 접근성이 좋습니다. 지하철 1호선과 7호선 9호선과 신림선 등이 각각 동작경찰서와 종합병원, 대형상업시설이 조성된 여의도 인프라를 이용합니다. 사업지는 용마산공원과 맞닿아 있는 숲세권 아파트입니다. 주변엔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가 있고 향후 공원 부지도 더 확장해서 개발될 예정입니다.

위례 신도시 부지는 5호선 거여역과 마천역 근처에 위치했으며 강남과 송파구 접근성이 양호합니다. 주변엔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가 가깝고 남한산성 등 유쾌한 공원 환경도 갖춰졌습니다. 토지 임대부로 제공되는 마곡지구 16 단지는 9호선 마곡나루역 도보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전청약 당첨자의 입주자격 유지 사항
사전청약 당첨자의 입주자격 유지 사항

사전청약 당첨자의 입주자격 유지 사항

bull 금회 사전청약 당첨자의 청약통장은 사전청약 입주자모집 이후 본청약 당첨자로 확정된 후에 청약통장의 효력이 상실되며, 지구계획 변경, 문화재 발굴, 사업지연 등 그 외 불가피한사유로 사업취소 혹은 지연이 될 수 있으므로 해당 단지 본청약 입주자모집공고시까지는 가능한 청약통장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bull 금회 사전청약 청년 특별공급 당첨자가 다른 분양주택분양전환공공임대주택을 포함의 당첨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사전청약 당첨이 취소됩니다.

bull 금회 사전청약 다자녀노부모부양생애최초신혼부부 특별공급 및 일반공급 당첨자와 그 세대신혼부부 특별공급 중 예비신혼남편과 아내의 경우 혼인으로 구성될 세대에 속한 자가 다른 분양주택 등분양전환공공임대주택 포함의 당첨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사전청약 당첨자 선정이 취소됩니다.

2023년 12월 나눔형을 알아보겠습니다.

12월 나눔형 사전청약은 6개 단지가 준비중입니다. 땅도 분양하고 건물도 분양하는 대신 저렴한 분양가에 모기지혜택도 같이 줍니다. 시세차익이 발생 시에는 30는 공공이 가져가는 제도이며 수분양자에게 시세차익의 혜택을 가장 많이 주는 형태입니다. 나눔형 남양주왕숙 2지구836호 위치는 경기도 남약주시 일패동, 이패동 일원으로 특이하게 66 이상의 큰 평수가 많이 나왔어요. A2, A7 블록 모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까지 근거리와 근처에 있으며 9호선, 경의중앙선이 지하철까지 도보 10분 거리이내 이용할 수 있고 한 정거장 위로 GTX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신청기준 지역별 물량배정, 무주택, 소득자산

선택형 공공임대주택 지역처음 공급물량 배정기준 부천대장, 고양창릉, 화성동탄2 지구는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제4조제5항, 제25조 및 제34조 규정에 의거 신청자격별 에 따라 지역별 물량을 배정하고 공고일 현재 지역별 거주자 거주기간 제한이 있는 지구의 경우 일정기간 이상 거주자에게 공급합니다. 부천대장, 고양창릉, 화성동탄2 지구는 거주지역 및 거주기간 제한이 있는 주택으로,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해외에 있으며 해외 체류기간이 90일을 초과하거나 전체기간이 연간연마다 183일을 초과하는 분은 지역 우선공급 대상자 및 기타지역 거주자로 청약이 불가하며, 이를 위반하여 당첨될 경우 부적격 처리됩니다.

뉴홈 청약 시 유의사항

뉴홈 사전청약 신청은 인터넷 신청만 가능합니다. 단, 만 65세 이상의 고령자나 장애인의 경우 사전 방문 예약 신청자에 한하여 현장에서 제한적으로 운영됩니다.

사전 방문 예약 신청의 경우 사전 청약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공주택 뉴홈사전청약 일정

사업지별로 1월 15일 혹은 1월 22일부터 특별공급을 시작하며 당첨자 발표일이 다른 현장은 중복 청약도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청약 당첨자의 입주자격 유지

bull 금회 사전청약 당첨자의 청약통장은 사전청약 입주자모집 이후 본청약 당첨자로 확정된 후에 청약통장의 효력이 상실되며, 지구계획 변경, 문화재 발굴, 사업지연 등 그 외 불가피한사유로 사업취소 혹은 지연이 될 수 있으므로 해당 단지 본청약 입주자모집공고시까지는 가능한 청약통장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12월 나눔형을

12월 나눔형 사전청약은 6개 단지가 준비중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